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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소유보다 공유’...가전제품 렌탈서비스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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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8, 2019, 16:10:40

“구매 대신 렌탈로 대·소형 가전, 혼수 용품 등 이용하는 소비자 늘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렌탈의신에 따르면 필요한 물건을 구매는 대신 렌탈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렌탈의신은 소형가전부터 대형가전·혼수 용품 등 다양한 가전을 렌탈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렌탈의신은 최근 소비 트렌드가 기존 소유에서 공유로 옮겨가면서 국내 렌탈 시장이 급성장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떄문에 과거에 부정적이었던 ‘렌탈’에 대한 인식도 바뀌어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는 10년 사이에 8배 성장했다. 2006년엔 3조 원이었던 렌탈시장이 2016년에 25조 9000억원 규모로 커졌다. 이같은 렌탈시장의 성장세는 향후 2020년이 되면 4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물건을 렌탈해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무리한 금액을 투자해 구매하기보다 합리적인 수준의 금액만으로 재화를 공유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라는 게 렌탈의신의 분석이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최근 국내에도 전문화된 렌탈 서비스가 늘고 있다. 정수기·TV·냉장고·세탁기·식기세척기·전자레인지 등에 이어 안마의자·매트리스 등의 제품도 렌탈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렌탈 업체들은 제품 대여 기간 동안 관리를 해주는 서비스도 함께 선보이는 중이다. 대여비만 내고도 물건을 이용하면서 별도의 관리비를 들이지 않는 것이다.

 

이에 렌탈의신은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의류 건조기·의류 관리기·스타일러·세탁기·TV·안마의자·연수기·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냉장고·노트북 등을 렌탈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을감사제’, ‘혼수&이사 기획전’ 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각종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렌탈의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렌탈 관련 문의는 검색창에 ‘렌탈의신’을 검색해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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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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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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