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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13곳 7517가구...‘상한제 본격 시행 후 공급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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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09, 2019, 06:11:00

청약 13곳·견본주택 개관 9곳·당첨자 발표 6곳·계약 16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겨울이 성큼 다가오며 기온도 뚝 떨어졌지만 다음 주에도 분양시장의 열기는 식지 않을 전망입니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1월 둘째 주 분양 물량은 전국 13곳 총 7517가구입니다. 당첨자발표는 6곳, 계약은 16곳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전국 9곳에서 개관할 예정입니다.

 

청약 접수는 11일 ▲르엘 대치 ▲르엘 신반포 센트럴 ▲하남감일 A7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등 3곳, 12일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아파트, 오피스텔) 등 1곳에서 진행됩니다.

 

이어 13일 ▲고양지축 A1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호반써빗 인천검단2차 ▲충북 증평 미암리 코아루 휴티스 ▲부산 시민공원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전주 태평 아이파크 등 6곳, 14일 ▲남양주별내 A25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센텀 KCC 스위첸 ▲울산 문수로 동문굿모닝힐 등 3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평동 123-19번지 일대에 짓는 ‘전주 태평 아이파크’가 있습니다. 태평1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총 1319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1045가구를 일반에 분양합니다.

 

단지 주변으로 전주시청, 홈플러스, 신중앙시장, 메가박스, 한옥마을, 은행 등 생활 인프라가 있습니다. 전주초, 진북초, 전주중앙중이 도보권에 있어 단지에서 걸어서 통학할 수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우성아파트는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을 달고 청약시장에 나옵니다. ‘르엘 신반포 센트럴’은 지하 3층~ 지상 35층, 7개 동 총 59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 135가구가 일반분양 됩니다.

 

르엘 신반포 센트럴은 지하철 3호선과 7호선, 9호선 고속터미널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등 고속버스터미널 상권을 단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국립중앙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반원초등학교와 경원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세화고등학교와 반포고등학교가 인근에 있습니다.

 

견본주택은 모두 15일 문을 엽니다. ▲꿈의숲 한신더휴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옥정역 대광로제비앙 ▲포레나 루원시티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부산 범어자이엘라(오피스텔) ▲무등산자이&어울림 등 9곳이 문을 열고 수요자를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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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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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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