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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홍미노트8T’ 출시...23만원에 쿼드카메라·대화면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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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2, 2019, 12:12:34

서울 강남구 북쌔즈에서 기자간담회 열어..4GB램·64GB 단일 모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가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중급 프로세서에 쿼드 카메라, 대화면으로 무장해 ‘갖출 건 다 갖춘’ 실속형 제품입니다.

 

샤오미는 12일 서울 강남구 복합문화공간 북쌔즈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미노트8T’(Redmi Note 8T)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격 경쟁력으로 명성이 높은 샤오미답게 제품 가격은 23만 9000원입니다.

 

샤오미는 홍미노트8T를 소개하며 카메라 성능을 강조했습니다. 이 제품에는 후면 쿼드카메라와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쿼드 카메라는 대형 1/2인치 센서에 79.4도 화각을 갖춘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도 화각 800만 화소 광각카메라, 200만 화소 매크로 렌즈와 200만 화소 심도 센서로 구성됩니다.

 

전면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이 들어간 13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시리즈 최초로 전면 카메라에 파노라마 기능이 추가된 점도 특징입니다.

 

외관은 가격 대비 저렴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6.3인치 디스플레이로 넓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제품 전·후면을 코닝 ‘고릴라 글래스 5’로 마감해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신제품에는 중급 프로세서인 퀄컴 ‘스냅드래곤 665’가 탑재됐습니다. 카메라를 비롯해 전반적인 제품 성능이 높아졌으며 전력 효율성도 강화됐습니다. 배터리는 4000mAh로 18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고속 충전기는 동봉됩니다.

 

‘자동 청소 스피커’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샤오미에 따르면 저주파 음파 진동으로 수화기에 남은 먼지와 잔해를 털어내 음질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무선 업데이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사용자 요청에 따라 이번 제품에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전작인 ‘홍미노트8’에는 탑재되지 않았던 기능입니다.

 

홍미노트8T는 4GB 램과 64GB 저장공간 모델 하나로 출시됩니다. 문쉐도우 그레이, 스타스케이프 블루, 문라이트 화이트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날 정오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해 판매는 오는 16일부터입니다. 국내 AS서비스는 ‘서비스엔’(ServiceN)에서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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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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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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