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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3주 앞둔 ‘갤럭시 Z 플립’ 가격 180만원대 예고...과연 출고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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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2, 2020, 17:01:06

삼성전자, 내달 11일 갤럭시 S20·Z 플립 공개..맥스 웨인바흐, 갤럭시 Z 플립 180만원 예상
갤럭시 S20 플러스·울트라 예상보다 비싸다는 반응 나와..“출시 전 가격변동 가능성 있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새해 첫 스마트폰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탄생 10주년 맞아 ‘갤럭시 S20’ 시리즈와 폴더블 신작 ‘갤럭시 Z 플립’ 공개를 3주 앞두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갤럭시 신작 시리즈에 대한 유럽 가격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는 기기에 따라 900~1300유로(약 116만~167만원), 갤럭시 Z 플립은 1400유로(약 180만원)으로 전망됩니다. 갤럭시 Z 플립의 경우 시장에서 예상한 가격보다 다소 높은 편이어서 향후 조정될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작년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의 경우도 출시되기 전부터 출고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당초 시장에선 200만원 안팎일거란 전망이 우세했지만, 국내 출고가는 239만 8000원(영국의 경우 283만원)으로 시장 예측과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21일(현지시간) XDA 디벨로퍼(개발자 커뮤니티)의 맥스 웨인바흐(Max Weinbach)는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Twitter)에 “방금 갤럭시 S20 가격을 들어봤다”며 “갤럭시 Z플립은 약 1400유로 정도 예상되지만, 출시 전에 변경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와 S20플러스, S20 울트라, 갤럭시 Z플립 총 4가지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인데요. 맥스 웨인바흐에 따르면 갤럭시 S20의 경우 5G 기준 900~1000유로(약 116만~128만원), S20 플러스 5G는 1050~1100유로(약 135만~142만원), S20 울트라 5G는 1300유로(약 167만원)가량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Z 플립의 경우 S20 울트라보다 100유로(약 12만원)가량 높을 것으로 관측돼 1400유로(180만원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가격이 공개되자, 글로벌 소비자들은 비싸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작년 출시한 갤럭시 S10 시리즈와 비교해도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일각에선 가격대가 높은 만큼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제안하기도 했는데요. 가령, “사전예약 고객에는 갤럭시 버즈(무선이어폰)이나 갤럭시 와치(시계)를 줬으면 좋겠다”는 등 비슷한 의견이 다수 게시됐습니다.

 

가격으로만 따져보면, 작년 출시한 갤럭시 S10 시리즈보다 높은 편입니다. 출시되는 국가에 따라 출고가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작년 S10 출고가는 512GB 기준으로 각각 129만 8000원, 139만 70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미국 출시 당시 출고가는 S10이 900달러(약 104만원), S10 플러스 1000달러(약 116만원), S10 플러스 5G가 1300달러(약 151만원)입니다.

 

갤럭시 신작에 탑재된 스펙을 감안하면 적당한 가격이라는 주장도 나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경우 1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돼 원거리와 야간 촬영 성능을 높였습니다. 또 스페이스줌이라는 기술을 적용했는데, 이미지 품질 손상 없이 30배 정도 확대 가능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맥스 웨인바흐 역시 트위터에서 “(갤럭시 S20)가격대가 높은 것 같지만, 사양을 따져보면 적당하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열리는 갤럭시 언팩2020에서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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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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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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