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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아닌 갤럭시 S10 대란?...5G보다 잘 터지고 가격 저렴한 LTE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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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6, 2020, 06:01:00

[권지영의 생경한 소식] 갤럭시 S20 3월 출시..저렴해진 LTE 단말기 관심 증가
작년 출시된 갤럭시 S10·노트 10 할인율 최대 89%..불법 지원금은 주의 필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 오는 2월 삼성전자 갤럭시 S20 라인업 등 신제품 출시가 예고되면서 작년 출시된 갤럭시 S10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제품 출시 영향으로 작년 시장에 나온 갤럭시 S10과 갤럭시 S10 노트의 할인율이 대폭 커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갤럭시 S10의 경우 온라인 커뮤니티와 네이버 밴드 등에서 거의 공짜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가 난무합니다. 신제품이 나오기 전 각사의 대리점에서 재고털이에 나설 가능성이 큰 가운데, 단말대금 선입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경계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내달 공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S20의 사전예약 기간은 2월 11일~3월 13일까지로 알려졌는데요. 현재 출시일은 3월 중순으로 예상되고 있어 향후 두 달 뒤면 신제품이 대거 선보일 전망입니다.

 

2020년 신제품 출시를 앞둔 가운데, 현재 온라인상에서 갤럭시 S10과 갤럭시 노트 10 할인 경쟁에 불이 붙었는데요. 갤럭시 S10의 경우 출고가가 139만 7000원이지만, 거의 공짜 수준으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10과 달리 LTE 버전을 내놓은 갤럭시 S10이 더 주목받고 있는데요. 5G가 상용화된지 9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품질에 대한 지적이 많아 LTE를 더 선호하는 상황입니다. 5G 네트워크가 안정화에 접어들 때까지 요금제가 더 저렴한 LTE를 사용하겠다는 의견입니다.

 

스마트폰 구매 정보로 유명한 온라인 커뮤니티엔 “5G는 비싸고, 잘 터지지도 않아서 지금 살 필요가 없어서 LTE로 알아보고 있다”, “갤럭시 S10이 거의 마지막 LTE 제품이지 싶어서 지금 갈아타려고 한다”는 등의 글이 다수 게재됐습니다.

 

그 동안 프로모션에서 제외됐던 갤럭시 노트 10의 경우 새해 특가 할인율이 최대 89%에 달합니다. 가령, 노트10(256GB)의 출고가는 124만 8500원인데, 새해 특가 할인을 더하면 SK텔레콤(28만원), KT(14만 4000원), LG유플러스(28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고가가 140만원에 육박하는 갤럭시 노트 10플러스(256GB)도 특가 할인 85%를 적용하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각각 38만원, KT는 21만 8000원으로 실구매가는 대폭 낮아집니다.

 

애플의 아이폰 11의 실구매가도 낮아졌다는 이야기도 흘러나옵니다. 올해 연말 애플의 첫 번째 5G 단말기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 경쟁사의 5G 단말기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고, 기존 LTE 제품 할인폭을 늘리면서 애플도 특가 할인 흐름에 올라탄 것 아니냐는 의견입니다.

 

통신사들은 터무니없는 할인율을 적용한 프로모션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는데요. 작년 갤럭시 노트 10의 사전 예약 기간 소비자들을 유혹한 공시지원금 주의보를 내린 바 있습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불법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소비자를 유인해놓고, 먹튀하는 경우가 있었다”면서 “단말기 구매대금이 너무 낮거나 선입금을 요구하는 경우는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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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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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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