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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 벗은 ‘갤럭시 Z 플립’, “새로운 폼팩터 폴더블폰...사용자 경험 재정의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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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2, 2020, 09:02:35

11일 美 샌프란시스코서 갤럭시 언팩 2020 진행..첫 제품으로 갤럭시 Z 소개
접으면 한 손·펼치면 6.7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화면 2개로 나눠 사용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은 작년 10월 삼성전자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첫 소개됐고, 조개처럼 접어 주머니에 들어가는 소형 폴더블폰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시각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가장 먼저 갤럭시 Z 플립이 공개됐습니다. 삼성전자 영국법인의 모바일 마케팅 담당인 레베카 허스(Rebecca Hirst)가 약 15분 가량 갤럭시 Z 플립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레베카 허스(Rebecca Hirst)는 “작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폴드라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을 소개했는데, 오늘 또 다른 스마트폰을 통해 앞으로 크게 나아가려고 한다”며 “우리는 갤럭시 Z 플립을 통해 미래의 모습을 바꾸고 있다”고 운을 띄었습니다.

 

6.7형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 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폴더블 폼팩터입니다. 접힌 상태에서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와 시간,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전화나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세계 최초로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힌지 기술을 탑재해 세련된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를 완성했는데요.

 

이미 알려진대로 갤럭시 Z 플립은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또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하는데요. 마치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Freestop) 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플립은 새로운 사용자 경험도 제공합니다. 여러 각도로 세워 둘 수 있어 셀피(Selfie) 촬영이나 구글 듀오(Google Duo) 등 영상 통화를 핸즈 프리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특정 각도로 펼쳐서 세우면 화면이 4형 크기의 상하2개로 자동 분할되는데요. 사용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 화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상단 화면에서 셀피를 찍고, 하단에서 카메라 모드와 효과 등의 메뉴를 제어 가능합니다.

 

테이블 위에 ‘갤럭시 Z 플립’을 세워두고 전면 카메라로 16:9 비율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실시간 1인 방송을 즐기는 브이로거(Vlogger)들에게도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을 접은 상태에서도 1.1형 슈퍼 아몰레드 커버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확인하면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갤럭시 Z 플립은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미러 퍼플(Mirror Purple), 미러 블랙(Mirror Black),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입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난해 갤럭시 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폼팩터,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게 됐다”며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 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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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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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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