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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피·동영상 통화할 때 편해”...갤럭시 Z 플립, 한 손으로 쥐어봤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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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2, 2020, 14:02:43

갤럭시 언팩 2020서 공개된 이후 한국에서도 갤럭시 Z 플립 언론에 공개
보라색 콤팩트한 고급 이미지..원하는 각도로 열어 두손 자유롭게 셀피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가 정말 놀랍다.”, “갤럭시 S20보다 갤럭시 Z 플립을 추천한다.”

 

갤럭시 Z 플립이 공개된 후 실제로 손에 쥐어본 사용자들의 후기입니다. 한 손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블폰이 공개된 가운데, 갤럭시 신작 S20보다 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갤럭시 언팩 2020이 진행된 것과 별도로 서울에서 갤럭시 S20와 갤럭시 Z 플립 실물을 언론에 공개했는데요. 실제로 본 갤럭시 Z 플립은 “한 손에 꽉차게 들어오는 예쁜 보라색의 스마트폰”이라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작년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출시한 갤럭시 폴드는 세로축을 기준으로 책처럼 펼치는 폴더블폰이었습니다. 올해 가로축을 중심으로 위에서 아래로 접는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Z 플립의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새로운 폼팩터) ▲하이드어웨이 힌지 기술 ▲카메라 및 영상 통화(구글 듀오) 등 기능을 강조했는데요.

 

우선, 갤럭시 Z 플립은 정사각형 모형으로 한 손에 넣었을 때 꽉 찬 크기였습니다. 반으로 접었을 때 두께는 갤럭시 폴드보다는 얇았지만,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포갰기 때문에 약간 두껍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청바지 주머니에 갤럭시 Z 플립을 넣었는데, 주머니가 약간 볼록했지만 크기가 작아서인지 불편함이 덜 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도 디스플레이가 고정됩니다. 노트북을 열 때와 닫을 때처럼 원하는 각도로 펼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바닥에 두고 디스플레이를 절반으로 접은 채 셀피(Selfie)를 찍었는데, 화면이 그대로 고정돼 편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편 상태에서 셀피를 찍다가 반으로 접으면 디스플레이가 2개로 나뉘는데요. 상단엔 카메라에 비친 모습이 보이고, 하단엔 카메라 모드 효과 등 메뉴를 제어할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특히 삼각대가 필요 없어 브이로그(Vlog)를 찍는 등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손이 자유롭게 영상 통화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해 구글 듀오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를 절반으로 접은 채 바닥에 두고 상대방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1인치로 크기는 매우 작지만 겉면 디스플레이에서도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시간과 문자 혹은 카카오톡 등 알림 확인이 가능하고, 음악 재생도 가능합니다. 또 밀어서 잠금해제 기능을 통해 전화도 받을 수 있는데요. 닫혀진 상태에서 전화를 받으면 자동 스피커폰으로 연결돼 바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에 대한 미국 언팩 현지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갤럭시 언팩 2020에 참석한 맥스 웨인바흐(IT개발자 전문매체 XDA디벨로퍼의 필진)는 트위터(Twitter)를 통해 “(갤럭시 Z 플립의)울트라 씬 글래스가 정말 놀랍다”며 “갤럭시 Z 플립이 너무 좋아서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갤럭시 Z 플립이나 폴더블폰이 실용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으로 재미있게 논다면 Z 플립은 정말 최고다”며 극찬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을 손에 쥐고 요리조리 살펴보니, 아쉬운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해서 그런지 접었을 때 윗면이 약간 뜨거워지기 시작했는데요. 장시간 사용했을 때 발열이 심하게 되는건 아닌지 우려스러웠습니다.

 

또 갤럭시 언팩 현장에서 화제를 모았던 색상인 골드는 국내에 출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선 퍼플과 블랙 2가지 색상만 출시됩니다. 골드는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되는데요. 독특한 색으로 프리미엄 이미지가 더해져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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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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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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