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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선지급 종신보험’ 출시...사전예방·사후관리 한번에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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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20, 10:04:37

건강관리 정도 따라 보험료 최대 10% 할인..가입한도 10억으로 확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AIA생명(대표 피터 정)이 지난 1일부터 사전예방과 사후관리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6일 AIA생명에 따르면 이 상품은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한 뒤 건강습관형성 애플리케이션인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고객의 건강관리로 결정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전체 납입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해 준다.

 

아울러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이지만 약관에서 정한 질병을 진단받거나 중대한 수술을 받게 되면 보장개시일 이후 최초 1회에 한해 가입금액 100%를 선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 모든 납입을 면제해 준다. 단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에 진단·수술 시에는 50%를 지급한다.

 

지급 이후에는 가입금액의 105%에서 이미 받은 보험금을 차감해 보장한다. 만약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사망보험금은 가입금액의 105%를 지급한다.

 

이밖에 높은 가입한도를 적용한 종신특약도 제공한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특약으로 납입 기간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한도는 7억원으로 주계약 3억원과 합하면 최대 10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금액이 5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전문의료진의 실시간 건강상담과 대형병원 진료예약, 간병인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 보험은 특약을 통해 모두 21개의 질병도 보장한다. 특히 중증질환특약은 ▲다발경화증 ▲중증재생불량선빈혈 ▲루게릭병 ▲중증루푸스신염 ▲중증세균성수막염 등 5개의 중증질환을 보장한다.

 

AIA생명 관계자는 “전염병 확산 등으로 삶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바이탈리티와 헬스케어서비스를 접목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기존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고 광범위한 질병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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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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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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