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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플래닛, 굿리치TV ‘쩐주단’ 시리즈 통해 고객과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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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6, 2020, 17:04:00

방송인 김일중 출연..상황극 등으로 보험 정보 전달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인슈어테크앱 굿리치를 운영하고 있는 리치플래닛(대표 남상우)은 방송인 김일중 씨 등과 함께 만든 굿리치TV ‘쩐주단’ 시리즈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습니다.

 

16일 리치플래닛에 따르면 쩐주단은 김일중 씨를 비롯 방송인 허준, 기상캐스터 김가영 씨가 출연해 그동안 궁금해하던 보험과 재무의 기본을 배우는 시리즈입니다. 상황극과 전문가 상담, 일기예보 패러디 등을 적절하게 섞어 정보와 재미를 전달합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김일중 씨의 실제 보험 가입 현황을 파악,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보장 분석이 이뤄졌습니다. 김 씨는 굿리치앱을 통해 보험 분석을 신청했습니다.

 

굿리치TV는 쩐주단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유익한 보험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모두 9개 시리즈, 66개 에피소드를 제작해 방영했습니다. 굿리치TV 영상은 굿리치앱과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상우 대표는 “굿리치TV 등을 통해 보험과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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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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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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