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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피부과학 자문단’ 운영...홈뷰티기기 연구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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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1, 2020, 11:04:00

피부과 전문의 6명으로 구성..제품 선행 검증 참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피부과학 자문단’을 구성해 홈뷰티기기 ‘LG프라엘’ 연구개발을 강화합니다.

 

LG전자는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피부과학 자문단 위촉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박경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와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박경찬 교수가 자문위원장을 맡습니다.

 

자문단은 이달 중순부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 산하 단체인 ‘피부의료기기연구회’ 소속 교수와 전문의 6명으로 자문단을 꾸렸습니다. 기존 피부과 자문위원과 달리 이달부터 전공분야를 세분화하고 규모를 늘렸습니다.

 

 

자문단은 LG프라엘에 대해 전문가 의견을 제공하고 신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선행 검증을 진행합니다. LG전자 홈뷰티기기 연구원을 대상으로 최신 의학 트렌드를 소개하는 정기 세미나도 열 예정입니다.

 

LG전자는 “내부 역량에 자문단의 전문성을 더해 차세대 홈뷰티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지난해 말 홈뷰티사업 강화를 위해 HE사업본부 산하에 ‘홈뷰티사업담당’을 신설했습니다.

 

박형세 부사장은 “자체 연구개발에 외부 전문 역량을 더해 LG프라엘만의 탁월한 효능과 안전성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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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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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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