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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트릴리언트 반포’ 공개...“반포3주구를 랜드마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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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11:04:48

5월 시공사 선정 앞두고 특화설계 강조
다이아몬드 콘셉트, 호화 조경 등 부각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반포3주구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선정총회가 내달 말 예정된 가운데 대우건설이 사업 수주 시 이곳에 적용될 특화설계안을 공개했습니다.

 

대우건설은 24일 ‘트릴리언트 반포(RILLIANT BANPO)’의 설계안을 공개했습니다. 트릴리언트 반포는 대우건설이 반포3주구 재건축사업에서 제안한 단일 브랜드로, 중국 항저우 래플스 시티 등으로 유명한 유엔 스튜디오가 설계했습니다.

 

설계 테마에는 다이아몬드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아파트 외관에는 다이아몬드 광택이 빛나는 루버와 커튼월룩을 활용했습니다. 단지명은 다이아몬드 세공 방식인 ‘트릴리언트 컷팅’이 모티브로, 강남 반포에 다이아몬드처럼 고급스런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단지 조경에는 호텔 급 워터플레이 파크, 국내 최초 선큰형 테마정원과 인근 반포천·근린공원 등과 연계한 테마산책로, 보도교 등이 도입됩니다.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의 세계적 관광명소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조경을 설계한 그랜트 어소시에이츠가 설계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글로벌 1위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HBA가 설계한 스카이존, 선큰포레스트존, 카페스트리트존, 라이프스트리트존 등 4개 콘셉트가 도입됩니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테라스카페, 수영장, 사우나, 골프연습장 등 최고급 시설들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카브(carve)와 협업한 어린이 놀이터와 정원시설 등 테마 공간, 초현실주의 예술조각의 거장인 켄 켈러허의 조각 작품이 설치됩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반포3주구라는 원석이 가진 잠재력을 가장 아름답게 다듬어 대한민국 중심에서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랜드마크를 짓겠다는 의지를 설계 곳곳에 담았다”며 “한남 더힐을 뛰어넘는 대우건설의 또 다른 대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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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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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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