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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TV] 원빈이 투자하고 두 배 뛴 ‘그 동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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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8, 2020, 13:05:33

[빌사남TV] 빌딩 드라이브 스루 성수동 ①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안녕하세요, 빌사남TV입니다! 지난 번 강남구 드라이브 스루에 이어 오늘은 성수동 편을 준비했습니다. 서울숲의 랜드마크부터 셀럽들이 투자해 두배 이상 뛴 빌딩까지, 서울의 부촌으로 유명한 곳이죠.

 

서울숲역뚝섬역

 

 

이 일대는 다 준 공업지역이에요. 최대용적률이 400%라 일반주거지역과 달리 건물을 굉장히 높게 지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 준 공업지역으로는 문래동이 또 있죠.

 

성수동은 ‘갤러리아 포레’ 앞쪽에만 일반주거지역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 좌측에 보이는 게 지금 대림에서 짓고 있는 ‘아크로 포레스트’에요. 아무래도 새 아파트인데다 내부 시설이 굉장히 고급지다고 해 앞으로 성수동의 대표 주상복합 아파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틀리에 길

 

 

아크로 포레스트와 갤러리아 포레 앞의 ‘아틀리에 길’에 왔어요. 여기는 원래 갈비 골목이었는데 인근에 아티스트들이 입주해 분위기가 좀 바뀌었죠. 여긴 대형 프랜차이즈들이 못 들어오게 제한을 해 소상공인들이 많은 게 특징입니다.

 

또 배우 원빈 씨가 여기 투자한 걸로 유명하죠. 이 길이 개발되기 전부터 매입했거든요. 당시 평당 3000만원대에 매입했는데 지금은 시세가 거의 2배 이상 올라 평당 7000정도에 나오는 것 같아요.

 

 

지금 우측에 보이는 건 가수 이정현 씨가 매입하고 리모델링한 건물입니다. 기존디자인은 살리면서 빨간 벽돌 외관에 창만 크게 넓혔죠. 이 일대가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여성분들이 오기 좋은 것 같아요.

 

뚝섬역 사거리

 

여기 앞에 보이는 건물은 전직 야구선수 이승엽 씨 건물입니다. 10년 전에 이승엽 씨가 매입할 당시 비싸게 샀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가격이 많이 올랐죠. 가족들과 공동명의로 계속 소유하고 계십니다. 원래 에스콰이어가 있었는데 최근에 유명 공유오피스 업체가 들어왔네요.

 

그런데 같은 성수동도 용도지역이 달라 투자 시 용도지역을 확인하셔야 돼요. 여기는 2종일반주거지역이고 건너편은 다 준 공업지역, 이 앞은 준주거지역입니다. 여긴 패스트파이브가 입주한 KD타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유동인구가 많아요.

 

 

여긴 건물을 다 철거해놨네요. 다음(daum)에서 매입한 곳인데 신축을 추진 중이에요. 이 위쪽도 일대를 다 묶어 아파트를 지으려고 하죠. 그래서 여기 이면은 매매가가 비쌉니다. 안쪽도 평당 1억원 정도에 팔리기도 합니다.

 

좌측에는 블루보틀이 보입니다. 국내 1호점으로 오픈 당일에 새벽부터 줄지어져있었죠. 디자이너 지춘희 선생님이 매입 당시 평당 3000만원 정도로 싸게 샀는데 지금은 거의 1억원 정도로 뛰었습니다. 3배 가량 오른 거죠.

 

2호선 굴다리는 지하화 된다는 얘기가 있어요. 그러면 여긴 확실히 살 것 같아요. 굴다리가 굉장히 답답하고 외관을 많이 망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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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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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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