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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반포3주구에 자연숲 조성, 반포천 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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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1, 2020, 10:05:47

숲과 호수 어우러진 자연 조경
반포천 수질정화솔루션 적용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재건축 사업을 추진 중인 반포아파트 3주구의 시공사로 선정되면 숲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자연 속 단지 같은 조경을 구현하겠다고 11일 알렸습니다.

 

재건축 세계조경가협회상(IFLA) 7회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 조경과 뉴욕의 차세대 조경 그룹 슈퍼매스 스튜디오(Supermass Studio)가 협력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먼저 단지 중앙에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자연숲(2만㎡)을 조성합니다. 자연숲을 통해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조경을 만든다는 건데요.

 

자연숲 사이에는 워터스크린과 물놀이시설이 딸린 자연형 호수를 갖춘 '썬큰 정원'도 마련합니다.

 

래미안의 조경 콘셉트인 ‘가든 스타일’도 적용합니다. 현대적인 ‘어반-시크’, 자연스러운 ‘에코-내추럴’, 클래식한 유럽 느낌의 ‘네오-클래식’, 한국적인 ‘모던-레트로’ 등 4개 스타일의 테마가든을 조성합니다.

 

 

한강과 연계된 반포천은 경관과 수질을 개선해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디자인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립대 환경생태연구소와 함께 수질 정화 솔루션을 도입, 반포천의 생태계를 복원할 계획입니다.

 

또 수생식물과 관찰데크가 어우러진 ‘리버가든’을 조성합니다. 디스커버리 캠핑리조트 운영사와 함께 ‘캠핑스쿨’ ‘숲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에너지 생산 교육 프로그램’ 등 교육 프로그램도 제안합니다.

 

이외에도 단지~반포천~한강으로 이어지는 약 5km의 강변 보행 네트워크를 조성, 반포3주구만이 가진 장점을 최적화할 계획입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아파트 조경 트렌드를 선도해 온 래미안의 기념비적 작품으로 만들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조경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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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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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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