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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원도심 단지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 6월 중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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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10:06:23

전용면적 36~84㎡, 총 2054 가구
생활, 교통 인프라 마련된 원도심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브랜드 파워 1위의 GS건설 ‘자이’와 쌍용건설의 기술력이 합쳐진 컨소시엄 대단지 아파트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이 이달 분양에 나섭니다.

 

GS건설 컨소시움(GS건설, 쌍용건설)은 6월 중에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830번지 일원(주안3구역)에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 을 공급한다고 9일 알렸습니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214일대에 조성되며 6월 중 오픈할 예정입니다. 사전 홍보관은 남동구 구월동 1136-11번지 뉴센터프라자 1층에 있습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주안 3구역은 일대 재개발 사업지 중에서도 큰 대단지 규모로 공원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춰 분양 전부터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GS건설 ‘자이’ 아파트의 높은 브랜드 가치가 더해지는 만큼 미추홀구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은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36~84㎡, 총 2054 가구(일반분양 1327 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모든 세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습니다. 세부 공급물량은 전용 면적별로 ▲36㎡ 50가구 ▲44㎡ 149가구 ▲59㎡ 586가구 ▲73㎡ 359가구 ▲84㎡ 183가구입니다.

 

단지가 조성되는 주안동 일대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있고 정비 사업이 진행 중인 원도심 지역입니다. 함께 개발 중인 용현, 학익지구와도 가깝습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총 면적 약 3만8950㎡의 대형 근린공원인 미추홀 공원이 있습니다. 게이트볼 경기장과 다목적 운동장, 배트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시설 등이 있습니다.

 

교육시설은 연학초, 학익여고 등이 가깝고 인주중, 인하부고 등이 있어 학세권 입지를 갖췄습니다.

 

편의시설은 단지 인근의 인천남부종합시장, 신기시장 등 전통시장과 주안역 그리고 구월동의 중심상권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천지방법원과 인천지방검찰청이 있고 향후 시민공원역 인근에 멀티플렉스 CGV와 대형 서점, 병원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교통은 인천 2호선 시민공원역과 수인선 인하대역이 있습니다. 인천 및 서울 이동이 편리한 인천대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송도국제도시에 통하는 미추홀대로가 있습니다. 판교, 분당 등으로 이동 할 수 있는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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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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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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