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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잠정 매출 12조 8340억...전년비 17%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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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7, 2020, 15:07:41

영업이익 493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4% 하락
코로나19 타격 가시화..증권가 기대치에 부합하는 성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실적 타격을 입었습니다. 다만 영업이익 4000억 원 선을 지켜내며 증권가 기대치에 부합하는 성적표를 냈습니다.

 

LG전자는 7일 올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연결기준 매출 12조 8340억 원, 영업이익 493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9%, 24.4% 감소했습니다.

 

수치만 보면 코로나19에 따른 수요 감소로 타격이 불가피한 와중에도 나쁘지 않은 실적이라는 평가입니다. 이번 실적발표에 앞서 집계된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자료에 따르면 LG전자 2분기 실적 예상치는 매출 13조 1243억 원, 영업이익 4900억 원 수준입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에서 가전제품을 담당하는 H&A 사업부가 전체 실적 선방을 이끌었을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전년 같은 기간 보다 하락했지만 약 5000억 원 중후반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밖에 TV 사업을 맡은 HE사업부는 도쿄올림픽 등 스포츠 행사가 연기되면서 타격이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사업을 하는 MC사업부는 21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적자 규모는 크게 줄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른 예상치입니다. 연결기준 순이익 및 사업본부별 실적은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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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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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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