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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언팩 D-2...‘게이밍·주치의’ 역할 더한 신제품 5종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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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3, 2020, 16:08:30

5일 삼성전자 갤럭시 온라인 언팩 열려..갤노트20, 엑스박스 게임 클라우드로 접속 가능
갤폴드는 디스플레이 더 커져..갤럭시워치3, 심박수·심전도·혈압 등 건강관리 기능 강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하반기 주력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부진했던 실적을 하반기 라인업으로 만회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갤럭시 노트20에 ‘MS Xbox’ 게임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해 최대 90여개 게임을 클라우드 접속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언팩 기고문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래 협력은 Xbox 게이밍 분야로 확장될 것으로 예고한 바 있습니다. 노 사장은 “우리는 혼자보다 함께 일 때 더욱 강할 수 있다”며 “보다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로 협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5일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드라이브 등이 공개됩니다.

 

◇ 갤럭시 노트20, 일반·울트라 두 가지 출격..하반기 메인 전략 모델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제품인 갤럭시 노트20(이하 갤노트20)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거운데요. 신형 갤노트20은 일반과 울트라 모델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S펜은 포인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우선 일반 모델은 6.7인치로 엣지 디자인을 없애고, 평평한(플랫)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디스플레이가 모서리를 감싸기 때문에 화면 비율이 높고, 디자인이 시원하다는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6.9인치로 전작과 같은 커브 형식을 유지합니다. 모서리가 둥근 형태인 엣지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6년 동안 적용한 디자인으로 기존 노트 사용자들에 익숙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인덕션 형태 디자인이며, 50배 스페이스 줌이 장착됩니다. 일반 모델의 후면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메인, 12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구성됩니다. 울트라 모델은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탑재됩니다.

 

갤노트20의 메인 색상은 코퍼(구리)색인데요. 일반 모델은 코퍼, 민트, 그레이 색상이 선보이고, 울트라 모델은 코퍼, 화이트, 블랙 색상에 통신사별로 블루, 레드, 핑크 모델이 추가됩니다.

 

출시 일정은 오는 7일부터 일주일 동안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14일에 사전 개통되며 21일 정식 출시됩니다.

 

◇ 더 커진 갤럭시 Z폴드2, 국내 출시는 9월 예상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이름은 ‘Z시리즈’로 통일합니다. 갤노트20와 함께 이번엔 갤럭시폴드의 후속작인 갤럭시 Z폴드2가 선보입니다.

 

갤럭시 Z폴드2는 펼쳤을 때 화면은 7.7인치, 접었을 때는 6.2인치로 전작 대비 화면이 커졌습니다. 갤럭시 Z폴드2의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전작(4.6인치)보다 화면이 시원해졌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전면의 경우 카메라 홀을 제외하고, 디스플레이가 전체를 채우게 됩니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갤노트20 일반 모델과 같습니다. 갤럭시 Z폴드2의 국내 출시일은 9월로 예상됩니다.

 

 

◇ 갤럭시 웨어러블, 건강 관리 기능 강화..노이즈 캔슬링 탑재

 

삼성 갤럭시워치3는 건강 관리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심박수, 혈압, 심전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적용돼 스마트워치의 주치의 역할이 커질 전망입니다.

 

이번 제품은 심박 측정을 돕는 8개의 광 다이오드와 혈압,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혈압계 혹은 자이로스코프 센서 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게 41mm 모델과 45mm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이번 갤럭시워치3는 제스처 기능이 새로 추가돼 시계를 찬 손에 주먹을 쥐면 전화를 받고, 손을 흔들면 전화를 거절할 수 있게 됩니다.

 

강낭콩을 닮아 화제가 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선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됐으며, 연속 재생시간은 최대 7.5시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했을 때는 최대 4.5시간입니다.

 

태블릿 신제품은 11인치 갤럭시탭S7과 12.4인치 갤럭시탭S7플러스 2종으로 출시됩니다.

 

노태문 사장은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제품간의 연결된 경험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고, 여가를 즐기며, 편리한 생활을 만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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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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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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