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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유명 맛집 밀키트 상품 모아 기획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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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09, 2020, 06:08:00

새벽배송 맛집소개 기획전..전 상품 20% 할인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SSG닷컴이 ‘새벽배송 맛집 소개’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9일 SSG닷컴에 따르면 회사는 ‘새벽배송 맛집 소개 기획전’에서 오프라인 유명 맛집 밀키트 상품 12종을 한데 모아 전 상품 20% 할인에 나섭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기획전에는 ▲도시락 전문점 요이벤 ▲베트남 음식 전문점 하노이의 아침 ▲미국 남부 가정식 전문점 샤이바나 등 다양한 외식 업체의 밀키트를 새벽배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식, 양식, 일식, 동남아식 등 취향을 고려해 메뉴 구성도 다양화했습니다.

 

먼저 SSG닷컴 새벽배송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인 ‘요이벤’ 도시락을 특가로 준비했습니다. 치라시 사시미 덮밥 도시락, 장어구이 덮밥 도시락은 각각 1만 5200원에, 차슈 덮밥 도시락은 6800원에 판매합니다. 후룩소바는 959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 ‘하노이의 아침’ 대표 메뉴인 ▲베트남 쌀국수 ▲숯불 돼지고기 ▲쌀국수가 어우러진 분짜는 20% 할인한 8720원에 내놨습니다. 미국 가정식 메뉴를 재현한 ‘샤이바나’의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는 1만 28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식에서는 매콤한 볶음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50년 전통 ‘부산 조방낙지’의 ‘낙곱새(낙지+곱창+새우)’는 6390원에, 서울 잠실 맛집 ‘군산오징어’의 ‘오삼불고기’는 1만 2720원에 선보입니다.

 

이 밖에도 ‘한촌설렁탕’, ‘육수당 수육국밥’, ‘정다율 해물볶음짬뽕’ 등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밀키트를 1만원대 미만 가격으로 준비했습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최근 밀키트 수요가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기존 베스트셀러 상품 외에도 오프라인 맛집 메뉴를 밀키트화 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자 상품 선정에 공을 들였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올 1월부터 7월까지 SSG닷컴 밀키트 관련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4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간편한 요리를 선호하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처럼 밀키트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SSG닷컴은 상품 가짓수를 대폭 확대하고 전문업체와 협업을 통해 유명 맛집 밀키트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바뀌는 식문화를 고려해 유명 맛집 대표 메뉴까지 직접 조리해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며 “SSG닷컴에서 구매하는 ‘밀키트’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다는 느낌을 고객에게 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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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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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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