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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노트20 미스틱 브론즈 인기”...초기 판매량 ‘순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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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0, 2020, 16:08:20

갤노트20 초기 판매량 갤노트10과 비슷한 수준..미스틱 브론즈 선호도 높아
버즈 라이브 등에 업고 자급제 모델도 일부 완판..방통위, 판매사기주의보 안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예상대로 미스틱 브론즈 색상이 가장 인기가 높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의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미스틱 브론즈와 화이트 색상이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미스틱 브론즈의 경우 이동통신사를 통해 사전 예약 혹은 자급제 모델에서 모두 선호도가 높은 상황입니다.

 

10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의 초기 판매량은 전작인 갤럭시 노트10과 비슷한 수준으로 순항 중입니다.

 

◇ 갤럭시 노트20 초기 판매량 갤노트10과 비슷..‘미스틱 브론즈’ 완판

 

작년 출시된 갤럭시 노트10의 경우 사전판매 기간(11일)동안 약 130만대의 물량이 예약됐습니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노트9보다 약 두 배 이상 많은 수준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은 울트라와 일반형 2종으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모델은 1억 800만 화소, 갤럭시 노트20은 6400만 화소로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5배까지 화질 손상 없이 확대 가능하며, 최대 50배까지 줌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0의 이통사의 공시지원금은 최대 24만원으로 상반기 출시된 갤럭시 S20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요금제에 따라 공시지원금이 다른데, 통신사별로 KT가 8만 6000원~24만원, LG유플러스는 8만 2000원~22만 7000원, SK텔레콤이 8만 7000원~17만원으로 예고됐습니다.

 

이통사 한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20 사전예약 시작 후 첫 주말을 보냈는데,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양호하다”면서 “미스틱 브론즈와 울트라 모델에 대한 호응이 가장 높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20은 자급제 모델에서도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G마켓 등 일부 이커머스 업계와 삼성공식온라인 판매점에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모델의 브론즈가 모두 팔렸습니다. 특히 삼성공식몰에서는 미스틱 브론즈와 화이트 색상의 2차 물량이 모두 동이난 상태로 추가 물량을 확보 중입니다.

 

미스틱 브론즈는 하반기 갤럭시 제품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난 6일 갤럭시 언팩 이후 방문한 디지털프라자 서초점에서도 ‘미스틱 브론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습니다.

 

디지털프라자 서초점 매니저는 “갤럭시 노트는 젊은층부터 40, 50대까지 전 연령층의 고객을 보유한 제품이다”면서 “특히 미스틱 브론즈에 대한 여성 고객층의 반응이 긍정적인 편이다”고 말했습니다.

 

◇ 방통위 “갤럭시 노트20 구매 시 페이백 제시하면 사기”

 

한편,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은 갤럭시 노트20 등 신규 프리미엄 단말기 출시를 앞두고, 휴대전화 사기피해에 대한 이용자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최근 피해 사례를 살펴보면 선입금을 요구한 뒤 단말기를 편취하는 등 직접적인 사기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불법 지원금(페이백) 약속, 공짜폰 등을 조건으로 사전예약 가입자 모집 후 약속을 지키지 않는 등 수법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동전화 판매 사기피해 예방을 위해서 단말기 교체 혹은 이통 서비스 가입시 4가지 주의할 점을 안내했습니다.

 

예컨대 ▲ 유통점(현장 매장, 온라인 판매 매장)내에 판매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전승낙서 게시 ▲휴대폰 가격에 비해 터무니없는 현금지원(페이백) 제시 ▲택배 등 통해 신분증 요구 ▲기존 휴대폰 반납시 신규 단말을 싸게 주겠다는 등의 조건을 제시할 경우 해당됩니다. 이 경우 사기피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꼼꼼히 계약서를 살펴보고, 판매자의 신원이 확실한지 살피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방통위 관계자는 “방통위는 이상징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유통점에 대해서는 직접 현장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방통위는 갤럭시 노트20 사전예약 기간 (8월 7일~13일) 중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통현장에 대한 교육과 관리를 강화하도록 이동통신 3사에 요청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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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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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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