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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장마로 '힐링·뷰티' 상품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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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5, 2020, 14:08:01

랄라블라, 풋케어 상품 매출 15.2%, 디퓨저 매출 12.7% 늘어
‘롬앤’ 색조 화장품 브랜드 중 1위.. 눈 화장 상품 구성비 50.4% 급증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긴 장마와 코로나19 여파로 홈캉스 기간이 길어지자 힐링 관련 뷰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5일 H&B스토어 랄라블라가 최근 한달 간(7월 25일~8월 24일)의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집에서 머물며 힐링 할 수 있는 상품인 ▲풋케어 15.2% ▲아이마스크 14.0% ▲디퓨저 12.7%를 기록해 직전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이 각각 증가했습니다. 반면 여름철 UV 차단 관련 상품 매출은 동기간 대비 7.2% 감소했습니다.

 

홈캉스족이 늘면서 하절기 외출 관련 상품 매출이 감소하고 발과 눈 등에 패치 형태로 부착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힐링 케어류 상품이 늘고 있는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홈캉스 증가는 색조 화장품의 소비에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랄라블라가 지난 7월 말 ‘편안한 휴식을 준비하는 나’ 콘셉트로 선보인 ‘롬앤’은 50여개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중 매출 1위에 올른 것인데요. 랄라블라는 힐링을 원하는 1020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또 마스크 착용 기간이 길어지며 색조 화장품 매출 지형도도 바꿨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하지 않았던 올해 1월 한달 간의 아이(eye) 제품 매출 구성비는 39.7%였으나, 최근 한달(7월 25일~8월 24일) 기간엔 50.4%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반면 립(lip) 제품 매출 구성비는 같은 기간 46.3%에서 41.1%로 소폭 감소했습니다.

 

랄라블라는 뉴노멀 시대에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스팀베이스아이마스크 등 패치류 상품과 코코도르 디퓨저 등 힐링 관련 상품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내달 24일 까지 씨스터앤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상품을 1+1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양윤정 GS리테일 뷰티팀장은 “길게 이어진 장마와 코로나19로 인해 이른바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구매 트렌드가 늘고 있다”며 “랄라블라는 개인 힐링 아이템과 마스크 착용 관련 색조 화장품을 강화해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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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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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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