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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 원도심 재개발 아파트 ‘이안 그랑센텀 천안’ 10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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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9, 2020, 09:09:33

633가구 일반분양..생활 인프라 풍부한 봉명동 입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천안의 중심이자 전통적 원도심 지역인 봉명동에 4년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됩니다. 

 

대우산업개발은 천안 부창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안 그랑센텀 천안’을 오는 10월 분양합니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전용면적 39~126㎡, 총 816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중 59~84㎡ 타입의 633가구를 일반분양하는데요.

 

입주는 2023년 중순으로 예정됐습니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215-29번지에 마련됩니다.

 

대우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천안의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 새아파트로 일대 4년만에 공급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며 ”지하철1호선 봉명역 초역세권 단지로 천안고 등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는 등 입지가 우수하고 일대 도심재생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미래가치도 높다”고 말했습니다.

 

◇ 생활인프라 풍부한 천안 원도심 단지

 

 

단지는 천안의 도심인 봉명동에 위치해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갖췄습니다. 단지 도보거리에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있고 인근의 이마트, CGV, 로데오 의류타운, 동남구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시설은 역세권 거리에 지하철1호선 봉명역이 있습니다. 또 KTX천안아산역과 천안고속터미널이 인근에 있고 천안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습니다.

 

학교는 10여개의 초·중·고교 및 대학교와 가깝습니다. 단지 옆에 봉명초교, 도보거리에 천안고, 천안서여자중, 계광중, 봉서중이 있고 천안시 중앙도서관과 쌍용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배산임수 지형이 형성됐습니다. 봉황이 깃든 산에서 유래된 봉서산을 등지고 천안천을 바라보는 구도로, 쌍용공원과 으뜸공원, 천안축구센터 등이 가깝습니다. 

 

한편 봉명동 일대는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천안시가 2022년까지 1조 64억원을 들여 도심재생뉴딜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일대에 순천향대학교 제2병원도 개발 중입니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 내부에는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가 조성됩니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녹지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수공간과 야외 무대를 갖춘 단지 중심부의 커뮤니티마당과 테마별 어린이놀이터도 마련됩니다. 

 

커뮤니티시설은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등이 조성됩니다. 각 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동간 거리를 넉넉하게 넓혔습니다.

 

세대 내부에는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 등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살림착착(주부순환동선)’과 ‘요리뚝딱(주방수납시스템)’, ‘안심든든(첨단보안시스템)’, ‘재미톡톡(테마형 단지설계)’ 등 대우산업개발의 특화평면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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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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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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