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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인공지능이 SNS 분석해 보험사기 포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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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7, 2020, 12:10:18

‘SMA 시스템’ 개발..사기 패턴도 예측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손해보험(사장 양종희)이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험사기 예방을 위해 인공지능(AI)을활용해 외부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상 징후를 감지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27일 KB손보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디지털 환경의 데이터와 병원, 질병명, 치료법 등의 외부 데이터를 모은 뒤 보험사기 공모 행위가 있는지를 탐지합니다.

 

또 의심 문서 탐지 프로세스를 통해 위험도를 점수화하고 보험사기 최신 트렌드와 패턴도 예측합니다. 이상 징후가 관찰되면 그 결과도 제공합니다.

 

정식 명칭은 ‘SMA(Social Media Analytics) 시스템’입니다. KB손보는 기존 보험사기 시스템이 혐의자 중심의 내부 데이터와 보험금 청구 누적 정보 분석에만 의존하던 한계를 극복했다고 평가합니다.

 

KB손보 관계자는 “SMA 시스템을 통해 실손보험 제도를 악용하려는 일부 병원과 보험사기 가담자들에 대한 보험사기 징후를 파악하기가 용이해졌다”며 “더욱 효과적인 예방체계를 구축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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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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