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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대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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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6, 2020, 16:12:55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전시

 

◇ 2급 승진 ▶ 이강혁

 

◇ 3급 승진 ▶ 교육파견 민동희 ▶ 시민공동체국장 이규원

 

◇ 3급 전보 ▶ 정책기획관 이은학 ▶ 과학산업국장 명노충 ▶ 자치분권국장 임재진 ▶ 인재개발원장 이성규 ▶ 교육파견 양승찬 문창용 정재용 ▶ 계획교류 김기환 ▶ 서구 부구청장 성기문

 

◇ 4급 승진 ▶ 소상공인과장 유철 ▶ 건강보건과장 류정해 ▶ 버스운영과장 최훈락 ▶ 균형발전담당관 박영민 ▶ 교육 파견 민태자 ▶ 투자유치과장 안용성 ▶ 가족돌봄과장 김주희 ▶ 회계과장 김용서 ▶ 계획교류 김영환 ▶ 건설관리본부 건설부장 최종문 ▶ 도시재생과장 김홍일 ▶ 교육파견 진영삼

 

◇ 4급 전보 ▶ 대변인 박민범 ▶ 국제협력담당관 강민구 ▶ 안전정책과장 최명진 ▶ 비상대비과장 김현호 ▶ 투자유치과장 안용성 ▶ 과학산업과장 이규삼 ▶ 미래산업과장 권경민 ▶ 운영지원과장 정태영 ▶ 비서실장 안필용 ▶ 세정과장 김기홍 ▶ 사회적경제과장 이상근 ▶ 문화유산과장 박지호 ▶ 문화콘텐츠과장 노기수 ▶ 장애인복지과장 최용빈 ▶ 자원순환과장 신용현 ▶ 운송주차과장 이옥선 ▶ 건설도로과장 성현영 ▶ 도시계획과장 조철휘 ▶ 도시개발과장 김종명 ▶ 인재개발원 교육지원과장 구자정 ▶ " 교학과장 노용재 ▶ 수도시설관리사업소장 김용조 ▶ 상수도사업본부 월평정수사업소장 성훈식 ▶ 여성가족원장 송석주 ▶ 대외협력본부장 권오봉 ▶ 대전시립박물관장 정진제 ▶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김윤기 ▶ " 전문의원 전일홍 ▶ 교육파견 남시덕 문상훈 임건묵 장일순

 

◇ 5급 승진 ▶ 인사혁신담당관 김애란 ▶ 예산담당관 김정이 ▶ 법무통계담당관 김광덕 ▶ 기업창업지원과 이미경 ▶ 농생명정책과 이요안나 ▶ 과학산업과 김영주 ▶ 기반산업과 김원동 ▶ 자치분권과 황미숙 ▶ 운영지원과 금경민 ▶ 회계과 김종회 ▶ 지역공동체과 장화연 ▶ 체육진흥과 박미순 ▶ 관광마케팅과 유상희 ▶ 복지정책과 박희용 ▶ 감염병관리과 최봉석 ▶ 공원녹지과 고영수 임의묵 ▶ 공공교통정책과 원충연 ▶ 버스운영과 박숙희 ▶ 건설도로과 이근희 ▶ 트램건설과 이재철 ▶ 도시계획과 이정갑 ▶ 도시개발과 남상구 ▶ 의회사무처 이명섭 ▶ 감사위원회 신승철 ▶ 한밭도서관 홍성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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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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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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