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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라 인프라 공유 예정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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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9, 2021, 16:01:55

내달 16일 1순위 청약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DL이앤씨(대표 마창민)가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29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섭니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8㎡, 총 1409세대로 구성됩니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862세대 ▲98㎡ 547세대 등입니다. 일부 세대는 개인 정원을 비롯해 5Bay 와이드 평면 설계가 적용됩니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영종역 등 교통망을 통해 서울 서부권 접근성을 높인 수도권 신도시입니다.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청라국제도시에 예정된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인천영종초와 인천별빛초가 있습니다. 또 단지 5Km 반경에는 영종고를 비롯해 인천하늘고와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위치합니다. 멀지 않은 곳에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씨사이드파크 등 도심 속 여가생활 장소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지에는 DL이앤씨의 특화 주거 플랫폼인인 ‘C2 하우스’가 적용됩니다. C2 하우스는 수요자 성향과 개성에 맞춰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단지 안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섭니다. 영종국제도시 분양단지 최초로 단지 내 실내 체육관이 갖춰지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골프 등이 마련됩니다. 또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맘스 스테이션, 작은 도서관 등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특별 공급은 다음 달 15일이며 16일에는 1순위, 17일에는 2순위 청약 접수가 이뤄집니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며 정당 계약은 3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진행됩니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입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대 5년의 의무거주기간 적용을 내용으로 하는 주택법 개정안 시행 이전에 분양 승인을 받은 단지로, 등기 이후 거래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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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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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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