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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세차 전문 브랜드 ‘카샥샥’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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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5, 2021, 09:02:10

전문업체와 협력해 주유소 네트워크 기반 프리미엄 세차 시장 진출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가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을 출시하고 세차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5일 전했습니다. ‘카샥샥’은 차량에 빠르고 깨끗한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입니다.

 

현대오일뱅크가 염두에 둔 분야는 손 세차와 픽업 세차, 셀프 세차 등입니다. 업계에서는 시장규모를 약 3조 7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고급 차량 증가로 세차 수요는 점점 고급화·세분화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주유소는 기계식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업 모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주안점을 뒀습니다. 세차 서비스는 전문업체가 수행하는 대신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를 플랫폼으로 제공, 멤버십을 통해 고객 유치와 관리를 돕습니다.

 

좋은 입지에 매장을 내기 어렵고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힘든 전문 업체를 돕기 위해서입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카샥샥 브랜드 출시와 함께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세차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SK네트웍스 주유소 인수로 정유사 중 가장 많은 직영네트워크를 확보해 단기간 내 사업규모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하반기 ‘네모섬’과 ‘팀 와이퍼’ 등 전문 업체와 제휴, 손 세차와 픽업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올해 안으로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30개소로 확대하고 셀프 세차 서비스까지 시행할 계획입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전문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해 같은 브랜드의 세차 세제 PB 상품도 개발했다”며 “렌터카 업체 등을 대상으로 전용 세차 상품권도 발행하는 등 B2B 시장도 함께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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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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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용 총재 “금리인하시기 불확실성 커져…기업대출 생산적부문 유입돼야”

이창용 총재 “금리인하시기 불확실성 커져…기업대출 생산적부문 유입돼야”

2024.05.27 22:20:4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27일 "하반기 이후 통화정책 방향은 정책기조 전환이 너무 빠르거나 늦을 경우의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점검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명동 은행회관에서 은행장들을 만나 "물가의 목표수렴 확신이 지연되면서 금리인하 시기 관련 불확실성도 증대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은행연합회(회장 조용병)가 한국은행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한 '한국은행 총재 초청 은행장 간담회'에는 조용병 회장을 비롯해 16개 사원은행 은행장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창용 총재는 "가계대출을 계속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가운데 기업 신용이 생산적인 부문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고금리 장기화 등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은행권도 가계부채와 부동산PF 등 리스크 관리를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그러면서 한은의 외환시장 접근성 제고, 무위험지표금리(KOFR) 거래 활성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프로젝트 등 금융산업 구조개선 추진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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