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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통일부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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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5, 2021, 15:02:32

 

<통일부>

 

◇ 고위공무원 승진임용

 

▲ 정세분석국장 홍진석 

 

 

<한남대학교>

 

▲ 학사부총장 김정곤 ▲ 산학연구부총장 이병철 ▲ 교목실장 겸 학제신학대학원장 조용훈 ▲ 대학원장 조만형 ▲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장 손근원 ▲ 교육대학원장 겸 사범대학장 김동석 ▲ 경영·국방전략대학원장 김종하 ▲ 문과대학장 송기호 ▲ 공과대학장 최진규 ▲ 경상대학장 정충영 ▲ 법정대학장 겸 사회적경제융합대학장 조인성 ▲ 생명·나노과학대학장 윤진환 ▲ 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장 안증환 ▲ 교무처장 서영성 ▲ 기획조정처장 김태동 ▲ 입학홍보처장 은웅 ▲ 학생복지처장 김성용 ▲ 사무처장 신형근 ▲ 취업·창업처장 겸 창업지원단장 이준재 ▲ 대외협력처장 최승오 ▲ 산학연구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최장우 ▲ 학술정보처장 이성광 ▲ 괴테교육혁신원장 정규태 ▲ LINC+사업단장 황철호

 

 

<경기도>

 

▲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 이진수

 

 

<한국국방연구원>

 

▲ 부원장 이호석 ▲ 정책개발실장 조남훈 ▲군사발전연구센터장 고원 ▲국방인력연구센터장 안석기 ▲ 국방자원연구센터장 우제웅 ▲ 전력투자분석센터장 이재욱 ▲ 국방정보체계관리단장 정상

 

 

<동국대 서울캠퍼스>

 

▲ 과학영재교육원장 금나나 ▲ 박물관장 최응천 ▲ 건강증진센터장 홍승욱 ▲ 바이오자원생태농장장 이병무 ▲ 학술림관리소장 김대영 ▲ 융합교육원장 겸 융합기초교육센터장 이강우 ▲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임대운 ▲ 인권·장애학생지원센터장 김형용 ▲ 문화학술원장 서인범 ▲ 바이오메디융합연구원장 겸 재생의공학융합연구원장 임군일 ▲ 나노정보과학기술원장 김득영 ▲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장 이원덕 ▲ 융합안전학술원장 정영식 ▲ 산학융합연구센터장 정진우 ▲ 일반대학원 교학부장 이강만 ▲ 불교대학원·불교대학 교학부장 박청환(정덕) ▲ 행정대학원·사회과학대학 부학(원)장 김효규 ▲ 경영전문대학원·경영대학 부학(원)장 전진규 ▲ 공과대학 부학장 오제민 ▲ 교육대학원·사범대학 교학부장 겸 교직부장 이승철 ▲ 교양외국어센터장 황하성 ▲ 융합교육센터장 김지희 ▲ 평가감사실장 겸 대학기본역량진단준비단 국장 조영일 ▲ 교수학습개발센터장 조준희 ▲ 참사람사회공헌센터장 김동한 ▲ 카운슬링센터장 홍송이 ▲ 창업교육센터장 성창수 ▲ 창업보육센터장 이광근 ▲ 공용기기원장 장재원 ▲ 동물실험연구센터장 서영권 ▲ 대학기본역량진단준비단장 곽채기 ▲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이강우 ▲ 데이터분석센터장 이영섭 ▲ 서울국제명상페스티벌 추진위원장 박문기(종호) ▲ BRIDGE+ 사업단장 겸 LINC+사업단장 정영식 ▲ 총무팀장 진차범

 

 

<새만금개발공사>

 

▲ 상임이사 겸 기획경영본부장 이정현 ▲ 신사업처장 최승권 ▲ ICT추진단장 여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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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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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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