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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아이돌 Live서 온택트 콘서트 ‘아돌라 4U’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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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19, 2021, 11:02:11

‘빅톤(VICTON)’·‘에이스(A.C.E)’·‘알렉사(AleXa)’ 등 출연..23일 오후 6시 독점 생중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유플러스는 오는 23일(화) 오후 6시 온택트 미니 콘서트 ‘아돌라 4U’를 개최하고 U+아이돌Live 앱에서 독점 생중계합니다. 콘서트는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 파트너스(YJ Partners)’에서 주관합니다.

 

‘아돌라 4U’는 빅톤(VICTON), 에이스(A.C.E), 알렉사(AleXa), 크래비티(CRAVITY)까지 케이팝 대표 아이돌 총 4팀이 출연하는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입니다. 오는 23일 오후 6시 아이돌Live 모바일과 IPTV 앱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공연 이후 VOD로도 시청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시청하고 소통하고 싶어하는 팬들을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아이돌Live는 멤버별 멀티캠(Multicam) 서비스를 제공, 생생한 현장감은 물론 팬들이 보고싶은 멤버별 무대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19일까지 아이돌Liv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팀 팬들을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본 공연 중 해당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소통의 시간을 마련합니다. 빅톤은 축제하면 떠오르는 음악, 에이스는 멤버들과 닮은 꼴, 알렉사는 축제에서 먹고 싶은 음식, 크래비티는 새해 소원이 주제입니다. 각 이벤트에 당첨된 이용자 20명, 총 80명에게는 커피교환권을 제공합니다.

 

한편,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빅톤은 지난 1월 데뷔 4년여 만에 첫 정규 앨범 ‘보이스: 더 퓨처 이스 나우’를 발매해 높은 완성도로 호평을 받았으며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하는 성과를 얻은 바 있습니다.

 

에이스는 ‘언더 커버’, ‘삐딱선’, ‘도깨비’ 등 완벽한 가창력과 칼군무 퍼포먼스로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최근에는 DJ 스티브 아오키, 래퍼 썻모우스와 컬래버곡 ‘Fav Boyz’를 발매해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점령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멀티 유니버스(다중 우주) 속 AI(인공지능)’라는 콘셉트와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 중인 알렉사는 ‘밤’, ‘레볼루션’ 등 강렬하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극대화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발라드 싱글 ‘오랜만이야’로 반전 매력을 선사했습니다.

 

크래비티는 지난 해 데뷔 후 각종 시상식 신인상을 휩쓸며 ‘대세 루키’로 자리잡았습니다. 올 1월 5개월 만에 세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3. 하이드아웃: 비 아워 보이스’으로 컴백해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를 발산하며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아이돌Live는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U+tv 아이돌Live’ IPTV용 앱으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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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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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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