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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간 연결 확대”…삼성전자, ‘갤럭시 북·프로·프로 360’ 정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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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4, 2021, 10:05:00

출시 기념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 진행‥‘갤럭시 북 스튜디오’도 운영
한국·미국·영국·독일 등서 14일 출시..채널형 비디오 서비스 등도 지원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삼성전자가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강력한 연결성으로 전에 없던 쉽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정식 출시합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영국·독일 등에서도 동시에 선보입니다.

 

14일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에 따르면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컴포트 디스플레이·듀얼 SSD·풀 포트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까지 모두 3종입니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들과 쉽고 빠르게 연동돼 일상을 보다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커대, ▲네트워크 연결이나 계정 로그인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퀵 쉐어’(Quick Share)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갤럭시 북에서 바로 확인하고 편집까지 가능한 ‘삼성 갤러리’(Samsung Gallery) ▲갤럭시 북의 화면을 최신 태블릿에 복제 혹은 확장해 듀얼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 ▲갤럭시 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앱을 최대 5개까지 노트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휴대폰’(Your Phone) 등을 지원합니다.

 

또 노트북 최초로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Galaxy Book Smart Switch)를 제공해 이전 노트북의 파일이나 앱·환경설정 등을 갤럭시 북에 빠르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와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제공하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를 갤럭시 북 시리즈에도 5월 말부터 지원할 예정입니다. 영화·예능·뉴스·스포츠·어린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AMOLED 디스플레이’(자체에서 빛을 발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화질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눈까지 보호해줍니다. 디지털영화협회(DCI)의 표준 색영역 DCI-P3 기준의 컬러볼륨 120%까지 충족하는 동시에 블루 라이트 비중이 6.5% 이하로 글로벌 인증업체인 SGS로부터 ‘아이 케어(Eye Care)’ 인증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완전히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S펜’은 기존 대비 2.5배 두꺼워지고 1.4배 길어진 디자인으로 실제 펜 같은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이는 별도로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네이비’·‘미스틱 실버’·‘미스틱 브론즈’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CPU·그래픽카드·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81만~274만원입니다.

 

갤럭시 북 프로는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강점입니다. 13.3형 모델은 두께 11.2mm에 무게 868g로 역대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습니다. LTE 이동통신(미스틱 블루 13.3형 모델)도 지원해 사용자가 있는 곳 어디든 사무실이나 영화관·컨퍼런스 룸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는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블루’·‘미스틱 실버’·‘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입니다. 가격은 CPU·그래픽카드·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30만~251만원입니다.

 

갤럭시 북은 기존 모델 대비 두께와 무게를 각각 약 18%·14% 줄여 슬림 메탈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15.6형의 컴포트 디스플레이는 빛의 반사를 최소화하는 안티글래어를 적용해 눈 피로를 줄여주며 170도 넓은 시야각을 지원해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데이터를 마음껏 저장할 수 있도록 SSD 확장이 가능하며 HDMI·LAN·micro SD 등 다양한 포트(모뎀과 컴퓨터 사이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통로)를 지원해 어댑터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LTE 지원 모델도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갤럭시 북은 ‘미스틱 블루’·‘미스틱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CPU·그래픽카드·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97만~165만원입니다. 갤럭시 북 프로와 갤럭시 북 LTE 지원 모델은 오는 21일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6월30일까지 갤럭시 북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북 시리즈 구매 고객 전체 대상 ▲‘한컴 삼성 오피스 팩’ ▲‘곰캠 프로·곰 믹스프로’ 3개월 이용권 ▲‘삼성에듀’ 최대 1년 무료 수강권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폴인’ 100일 이용권 ▲‘Seezn’ 90일 무료 체험권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삼성전자는 오는 7월 말까지 전국 64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 북 스튜디오’를 운영합니다. 갤럭시 북 스튜디오는 스터디·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리빙 등 다양한 일상 속 모먼트로 체험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에서 갤럭시 북을 중심으로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 간 놀라운 연결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는 강력한 연결성과 휴대성을 바탕으로 완벽한 갤럭시 연결성을 구축했다”며 “갤라쇼부터 갤럭시 북 스튜디오까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북 시리즈만의 새로운 혁신을 체험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일상의 자유로움을 직접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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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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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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