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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F.U.N.’ 한 친구가 돼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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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6, 2015, 16:11:34

‘친근한 보험사’ 목표..고객과 소통강화로 보험문화 새 지평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이하 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013년 말 인터넷 보험사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탄생한 젊은보험사다.

 

고객들 역시 젊다. 전체 가입자 중 60% 이상이 20~30. 라이프플래닛은 이벤트, 프로모션, SNS, 광고 등에서 기존 보험사들의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유쾌하면서도 독특한 F.U.N(Fast, Unique, New)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전세계 크리스마스선물 공수, '라이프플래닛 산타 해외원정대'

 

라이프플래닛은 ‘F.U.N’ 마케팅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며 친밀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12월 창립 1주년을 기념, 고객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손글씨로 쓴 연말 감사카드를 핀란드 산타마을의 우체국에서 발송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시 핀란드로 떠나 이벤트를 준비한 아르바이트생 라이프플래닛 산타원정대 120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돼 선발 및 활동 영상이 SNS 등을 통해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올해에도 비슷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22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라플산타원정대 2는 세계 최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독일의 중세도시 뉘른베르크로 떠난다. 현지에서 아름다운 크리스마스의 낭만을 담은 카드와 선물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고객 눈높이 맞춘 SNS 마케팅, '친근한 보험회사' 목표

 

라이프플래닛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활발한 SNS 채널 운영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최신 정보와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 특성을 살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고퀄라이프(고퀄리티 라이프)'를 콘셉트로 쉽고 간단한 금융·재테크 정보, 생활정보, 최신 IT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고객과 친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별동이', '앙고라' 등 독창적인 캐릭터도 만들었다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웹툰 '보허미안 랩소디'2030세대가 보험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다고 말했다.

 

보험에 예술을 입히다

 

라이프플래닛은 올해 초부터 유명 한국화가 김현정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한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김현정 작가는 '한국화의 아이돌'이라고 불릴 정도로 참신한 발상과 표현이 돋보이는 작가다.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우는 것과 달리 한복을 입은 규수가 등장하는 그림에 라이프플래닛 보험 상품과 서비스의 특징을 재치 있게 담아낸 이색 광고로 화제를 모았다.

 

박창원 라이프플래닛 마케팅 팀장은 "최근 보험업계 트렌드가 온라인, 모바일로 확대되면서 고객과의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인터넷 보험사만이 가능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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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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