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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부으면 국물 준비 끝”…풀무원, 요리육수 3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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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3, 2021, 16:09:37

무균 종이팩에 담아 보존율 높여
개봉 전 실온서 9개월 보관 가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물을 필요한 만큼 붓기만 하면 간편하게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육수’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1ℓ 용량으로 6겹 무균 종이팩에 담겼습니다. 개봉 전에는 실온에서 9개월까지 장기 보관이 가능합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최근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 먹는 ‘홈쿡족’이 늘어나면서 육수를 찾는 소비자도 많아졌습니다. 국내 육수 시장은 약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농축액·분말 등 시중에 나와 있는 육수 관련 제품이 맛을 내거나 우릴 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을 보완해 신제품을 내놨다고 풀무원은 설명했습니다.

 

요리육수는 물을 넣거나 따로 간을 할 필요 없이 바로 부어 국물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사골·해물·전골 3종으로 구성돼 다양한 국물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 손질·별도 조리·음식물 쓰레기 처리 등에 사용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요리육수 사골’은 한우 사골을 고아 낸 국물을 베이스로 4가지 국산 채소를 함께 우려낸 육수입니다. ‘요리육수 해물’은 바지락·꽃게·황태·다시마 등 해물과 5가지 채소로 깊은 맛을 더했습니다. ‘요리육수 전골’은 전골 전용 육수로 샤부샤부·전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봉관 풀무원식품 소스간편식 사업부 PM은 “맛과 편의성을 모두 잡은 요리육수 3종으로 요리 초보자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까지 손쉽고 간편하게 국물 요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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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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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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