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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올원리츠, 내달 코스피 상장…공모절차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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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5, 2021, 13:10:40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11월 3일 일반투자자 청약 진행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올원리츠가 11월 코스피 상장을 앞두고 공모 절차에 돌입합니다.

 

NH올원리츠는 지난달 29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해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NH올원리츠는 NH농협리츠운용의 리츠(REITs, 부동산투자회사)기업입니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NH올원리츠의 공모가는 5000원, 공모주식수는 2810만 주입니다. NH올원리츠는 이번 공모를 통해 1405억 원의 추가자금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이달 28일과 29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11월 3일에서 5일까지 일반투자자 청약을 진행합니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NH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이 인수회사로 참여합니다.

 

NH올원리츠는 공모전 Pre-IPO 단계에서 705억 원의 자금을 모집했습니다. 자산관리회사인 NH농협리츠운용을 비롯해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NH농협손해보험이 참여해 농협 금융의 스폰서십도 강화됐습니다.

 

NH올원리츠는 ▲분당 스퀘어 ▲에이원타워 당산 ▲에이원타워 인계 ▲도지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멀티섹터 코어플러스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더불어 오피스, 물류센터 등 다양한 코어플러스 자산에 투자하는 ‘실물형 멀티섹터리츠’로 10년 평균 약 7%의 배당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분당스퀘어엔 라인플러스가 장기 임차 중이며, 에이원타워 당사엔 앵커 테넌트 삼성생명이 임대율을 제고해 배당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NH올원리츠는 부동산 임대차 및 자산관리 전 과정에서 NH농협그룹의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공실 리스크를 줄이고, 잔여 임대차기간을 확대해 자산운용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상장 후 NH올원리츠는 신규자산 편입을 통해 총 자산규모(AUM)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향후 사내 금융구조를 활용해 투자 섹터를 4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3년 내 AUM 1조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종은 NH농협리츠운용 본부장은 “NH올원리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상업용 부동산 투자의 수익성, 안전성, 성장성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공모 상장 리츠”라며 “상장 후 신규자산 편입으로 5년 내 1.5조 원 규모의 AUM 달성과 자산의 전략적 매입을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운용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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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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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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