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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사업자 전용 건강보험 ‘퍼스트 클래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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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1, 2022, 09:05:50

기업 CEO·임원·개인사업주 전용 상품
장기유지보너스·체증형 담보 등 적용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삼성화재[000810]는 사업자를 위한 건강보험 신상품 '간편보험 335·1 퍼스트 클래스(이하 퍼스트 클래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20세부터 70세까지의 법인 CEO와 임원, 개인 사업주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합니다. 고객은 건강 상태에 따라 건강보험 또는 간편보험 형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의 퍼스트 클래스는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소견 ▲3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 혹은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면 가입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다른 유병자 상품의 경우 5년 이내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여러 중증질환 이력을 확인한다"며 "퍼스트 클래스는 다른 질환 이력에 관계없이 '암' 한 가지만 확인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퍼스트 클래스에 '장기유지보너스'를 도입해 환급률을 높였습니다. 납입된 총 보장보험료의 일정 비율을 환급금에 추가적으로 얹어주는 제도입니다.

장기유지보너스는 7년·10년 등 고객이 선택한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에 발생합니다. 다만 고객이 보험료 납입기간을 전기납으로 선택한 경우 15년이 되는 시점에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한 퍼스트 클래스는 삼성화재 상품 최초로 '체증형 담보'를 적용했습니다. 체증형 담보는 암·뇌졸중·뇌출혈·급성심근경색 진단비 등에 적용되는 보장으로 가입 후 11년차부터 10년 동안 매년 가입금액의 20%씩 최대 3배까지 체증됩니다.

 

예를 들어 체증형 암 진단비 1000만원에 가입했다면 11년차에 암 진단 시 1200만원, 12년차에는 1400만원 등으로 보장금액이 20%씩 늘어나 20년 이후부터는 3000만원의 암 진단비를 보장하는 방식입니다.

퍼스트 클래스는 그 외에도 ▲홀인원 비용 ▲골프용품 손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 손해보험 고유의 비용손해도 보장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사업에 몰두해 소홀하기 쉬운 사업자 본인을 위한 보장도 챙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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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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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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