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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라, ‘김형석의 인생문답’ 오디오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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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2, 2022, 11:07:00

103세 철학자의 지혜로운 대답 총망라
인생 후배들에게 전하는 철학자 김형석의 조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디오북 서비스 윌라가 미류책방에서 올해 2월 발간한 <김형석의 인생문답>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베스트셀러 <백년을 살아보니>의 저자인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는 103세의 나이에도 삶을 관통하는 철학적 사유를 바탕으로 한 보편적인 글쓰기로 유명합니다.

 

<김형석의 인생문답>은 20~60대 일반인 100명에게 궁금한 점을 받아 공통된 질문 31가지를 추려 답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나이대별로 인생에서 마주하는 삶과 죽음, 운명, 사랑, 종교, 행복 등 일상의 다양한 고민부터 거대한 담론까지 31가지 고민에 대해 지혜로운 대답을 총망라했습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전문 성우의 낭독으로 제작된 윌라 오디오북으로 듣는다면 마치 현장에서 김형석 교수의 답변을 직접 듣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윌라는 인문 철학 분야 베스트셀러를 꾸준히 오디오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찰스 핸디 <삶이 던지는 질문은 언제나 같다>, 손힘찬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 파스칼 브뤼크네르 <아직 오지 않은 날들을 위하여>, 신영전 <퓨즈만이 희망이다>, 강신주 <철학VS철학>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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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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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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