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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NH헬스케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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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3, 2022, 15:07:34

'걷기' 기능 내 경쟁요소 탑재..목표 달성 시 아이템 획득
AI기술 활용 식단·음주관리..아동·고령층 전용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농협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NH헬스케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NH헬스케어'는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건강관리를 함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생활건강 솔루션이라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건강관리와 연계한 게임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플랫폼 내 '걷기' 기능은 이용자의 키·몸무게·운동 가능 시간을 입력하면 이용자의 신체정보를 과학적으로 계산해 운동 목적에 맞는 최적의 걸음목표를 안내해주는 기능입니다.

NH헬스케어 내에 '배틀방'을 만들어 가족·친구·회사 동료와 함께 서로의 걷기 수 혹은 목표에 맞는 달성률 등을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걷기 목표 달성 시 획득한 '하트' 아이템으로 랜선 텃밭도 가꿀 수 있습니다. 랜선 텃밭에서는 약 20가지의 랜선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 수확된 농작물은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하거나 지구 환경 개선·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NH헬스케어는 AI(인공 지능) 기술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해 30초간 핸드폰 카메라 렌즈를 응시하면 이용자의 스트레스지수· 호흡수·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가 음식 종류와 해당 칼로리를 자동으로 인식해 일별·주별로 기록해주는 'AI푸드렌즈'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개인별 운동 목표·통증 부위·운동 능력·좋아하는 스포츠 등을 분석해 7주간 매주 맞춤형 운동 동영상도 추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NH헬스케어는 아이와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마련했습니다.

 

고객이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아이가 그린 그림을 사진을 찍어 앱에 올리면 전문 심리상담사에게 미술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령층 대상 '실버케어'는 신청자의 위치기반 정보를 바탕으로 전국 3만7000여 개의 요양시설과 6000개의 요양병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밖에 노인 장기 요양 보험 안내·치매 예방게임 등의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디지털시대에 발맞추어 핸드폰 하나로도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만큼 'NH헬스케어' 앱으로 재미와 건강을 모두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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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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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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