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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고객사 신규 외식 브랜드 론칭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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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0, 2022, 11:09:45

‘브랜드 솔루션’..콘셉트부터 메뉴 기획 담당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신규 브랜드 론칭을 지원하는 ‘브랜드 솔루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식자재 유통업계에서는 CJ프레시웨이가 처음 선보이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브랜드 솔루션 사업은 신규 외식 브랜드 콘셉트 기획부터 메뉴 구성·마케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사의 사업 확장을 돕습니다. 고객사는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CJ프레시웨이는 추가 식자재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사업 담당 팀인 ‘외식솔루션영업팀’을 지난 1월 신설했습니다.

 

첫 사례는 떡볶이 전문점 두가지떡볶이를 운영하는 ‘두가지컴퍼니’의 두 번째 브랜드 ‘밥앤동’입니다. 밥앤동은 배달 전문 볶음밥 및 우동 전문점으로 볶음밥이 메인 메뉴입니다. 양사는 밥앤동 론칭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매장 수는 15호점을 넘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가맹점 매출 확대 전략으로 두가지컴퍼니에 신규 브랜드 론칭을 제안하고 약 3개월 만에 밥앤동을 선보였습니다. 외식 시장 조사와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볶음밥 전문점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도출했으며 스팸 김치볶음밥 등 메뉴 라인업과 레시피를 구성했습니다.

 

회사는 밥앤동의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지원하고 전국 물류 인프라를 통한 식자재 유통을 전담할 예정입니다. 이번 성과를 토대로 브랜드 솔루션 사업을 고도화해 고객사와 동반성장을 이루는 다양한 사례를 만들어 나갈 방침입니다.

 

CJ프레시웨이 측은 "이번 외식 브랜드 솔루션의 성과는 단순 상품 공급을 넘어 맞춤형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사업 성공을 위한 CJ프레시웨이 만의 솔루션 사업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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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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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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