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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데브시스터즈, 내년 신작 라인업에 거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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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1, 2022, 06:11:00

3분기 컨센서스 하회에도 증권사 전망 긍정적
내년 상반기 신작 라인업 기대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데브시스터즈가 내년 신작을 통한 실적 및 주가 반등이 가능할지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신작인 <데드사이드클럽>, <쿠키런:오븐스매시> 등의 흥행 가능성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2007년 설립돼 <쿠키런>의 성장을 바탕으로 2014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기존 <쿠키런> IP 관련 게임과 더불어 앞으로는 신작들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데브시스터즈는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516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38억원을 기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컨센서스 영업이익을 하회하는 수치라고 분석했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사업 확장으로 인한 인력 충원이 지속되며 인건비가 증가했다”며 “마케팅비는 디즈니 IP 콜라보 영향으로 증가했고 BTS 콜라보 비용이 일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데브시스터즈는 내년 상반기 신작 발매를 준비하고 있다. <데드사이드클럽>이 내년 1분기 스팀을 통한 글로벌 론칭이 확정됐고 <브릭시티> 또한 출시 예정이다.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쿠키런:오븐스매시>가 PC/모바일/콘솔 전 플랫폼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증권사들은 해당 신작의 흥행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강 연구원은 “캐주얼 게임들이 콘솔/PC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면서 충분한 수요가 있음이 확인됐다”며 “탄탄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쿠키런 IP를 3D로 표현해 유저들의 높인 몰입도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하정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존작은 출시 후 시간이 이자 많은 매출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며 “IP 충성 유저만 남아있다면 신작을 통한 큰 폭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쿠키런:오븐스매시>의 흥행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 1000원에서 7만 7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여기에 데브시스터즈를 내년 게임섹터 탑 픽(Top Picks)에 편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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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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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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