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예비 신혼부부 모여라”…유통가 웨딩 프로모션 풍성

URL복사

Thursday, February 02, 2023, 11:02:35

신혼 선호 명품 라인업 확대·웨딩 맴버십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지난해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전환에 이어 최근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까지 일상회복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유통업계가 봄을 앞두고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신 웨딩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강화하고 할인 혜택을 늘립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웨딩 준비의 처음과 끝을 함께'를 테마로 웨딩 페어를 선보입니다. 럭셔리 상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면세점에서의 허니문 쇼핑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 인구 감소 등으로 결혼 건수는 줄고 있지만 웨딩 및 혼수에 프리미엄을 더하려는 열기가 눈에 띕니다. 실제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롯데웨딩맴버스'의 지난해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데 이어, 1인당 구매 금액도 30%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고가 예물 '오픈런'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웨딩 페어에는 주얼리·시계 등 총 60여개 기존 참여 브랜드 외에 신혼부부들의 명품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프라다·생로랑 등이 새롭게 참여합니다. 뷰티 상품군 수요 증가를 예상해 샤넬·디올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추가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도 제공합니다.

 

혼수뿐 아니라 수입차부터 허니문 쇼핑까지 백화점 밖에서도 롯데웨딩멤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외부 제휴도 강화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맴버스 회원이 오는 23일까지 BMW 자동차를 구매하면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는 에어포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 웨딩페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예비부부 전용 맴버십 프로그램 '더클럽웨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입 후 9개월간 전 점포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5% 리워드 혜택을 줍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리빙·패션 브랜드 등에서는 구매 금액별 최대 10% 리워드도 제공합니다. 

 

가입 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권을 증정하며 문화센터 정규강좌(5회 이상 수업) 수강 시 수강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면세점에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주는 VIP BLACK 등급을 선정하고 현대리바트 가구는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달 더클럽웨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프러포즈 이벤트 '세상에서 가장 큰 러브레터' 이벤트 접수를 받습니다. 같은 기간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합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웨딩 시즌에 맞춰 인기 가전·가구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등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지난해 삼성전자 제품 구매 시 최대 300만 삼성포인트 및 구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30만원을 추가 증정했습니다. 또 진열상품 특가전을 열고 건조기 등을 40% 할인 판매했습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롯데백화점 15개 지점에 입점한 N32 단독 매장에서 '2023 SS N32 웨딩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합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폼 매트리스, 토퍼 전 사이즈 등을 30% 이상 할인합니다.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베딩 세트는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웨딩 페어는 혼수부터 신혼 여행까지 결혼 준비의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도록 외부 제휴 혜택도 새롭게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내외부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적극 활용해 특별한 웨딩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