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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에 황금연휴까지…유통업계, 가정의달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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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8, 2023, 08:04:36

5월 대목 맞아 화장품·육류·완구 할인..신제품 출시
현대·롯데·신세계 백화점·홈플러스·파리바게뜨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과 따뜻해진 날씨로 나들이,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 준비에 한창입니다. 특히 5월은 3일 이상 쉴 수 있는 연휴가 여러 차례 있어 특히 주목됩니다. 유통업계가 화장품 뷰티군을 포함해 완구·식품 등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6월 29일까지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7개점에서 '흰디 비긴즈' 테마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중 '흰디와 함께 떠나는 하트랜드 여행'을 콘셉트로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가 열립니다.

 

점포 내∙외부를 흰디 캐릭터와 하트 그래픽으로 꾸미고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15m 높이의 초대형 흰디를 설치합니다. 무역센터점 문화홀에서는 6월 6일까지 ‘행복의 순간들’을 주제로 한 전시회에서 일러스트 및 회화 작품 60여점을 소개합니다.

 

롯데백화점은 화장품 구매 수요가 많은 5월을 맞아 한 달간 뷰티 상품군 매출 1000억원 돌파를 목표로 5월 7일까지 '슈퍼 뷰티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총 1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올해 ‘노마스크’로 색조 화장품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색조 화장품과 향수 브랜드를 강화했습니다. 

 

 

최대 구매금액의 약 2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로 인기 있는 뷰티 제품들을 선정해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고 로레알 그룹의 뷰티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통합 단독 세트를 기획해 판매합니다. 지난달 선보인 오프라인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 '뷰티 살롱' 대상도 향수까지 확대합니다.

 

신세계 시코르는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시코르세일' 행사를 열고 럭셔리 브랜드는 약 30%, K코스메틱 브랜드는 약 50% 할인율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브랜드별 자체 할인과 시코르 멤버스 쿠폰을 통해 나스, 메이크업포에버 등을 포함해 시코르의 모든 브랜드를 할인 판매합니다.

 

이 외에도 5월을 맞아 '5·5·5 할인'을 펼칩니다. 온라인 시코르닷컴에서 구매 시 하루 500명 한정, 최대 5만원 할인의 선착순 25% 쿠폰이 지급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5월 6일부터 이틀간 5만원 이상 구매 시 메가 샘플 18종 세트, 12만원 이상 구매 시 오노마 선크림 정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는 '홈플5일장' 행사를 개최합니다. 육류는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40~50% 할인합니다. 어린이날(5월 5일)을 앞두고 완구 전 품목을 11대 카드로 7만원/10만원 이상 결제 시 각 1만원/2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일동후디스는 오는 5월 8일까지 하이뮨의 대표 제품들을 최대 67%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가정의 달 선물대첩'을 진행합니다. 첫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 쿠폰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자 대상 총 3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빕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긴 갈비뼈를 따라 꽃등심, 갈비살,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 모양의 스테이크입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갈릭&버터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치미추리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추가 출시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5월 26일까지 '컬러링 박스 색칠 대회'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캐릭터 케이크 3종 구매 시 색칠놀이가 가능한 캐릭터 도안이 프린팅된 케이크 박스에 케이크를 담아 제공합니다. 이밴트 참여자 중 추첨해 파리바게뜨 상품권 3만원과 장난감 구매 상품권 10만원권을 제공합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색칠 대회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케이크도 먹고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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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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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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