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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일본 솜포홀딩스와 맞손…“고품질 요양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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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9, 2023, 12:06:27

요양서비스 산업 인프라 운영 등 역량 공유
KB골든라이프케어, 솜포케어와 디지털기술 협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일본 최대 보험그룹으로 꼽히는 솜포홀딩스(SOMPO Holdings)와 요양서비스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전날 도쿄 솜포홀딩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종규 KB금융 회장과 사쿠라다 켄고 솜포홀딩스 회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KB금융은 솜포홀딩스의 요양서비스 산업 인프라 운영과 요양 상품·서비스 개발역량을 공유받아 고품질 요양서비스를 고객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금융그룹 산하 KB골든라이프케어(대표이사 전영산)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에 맞춤형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기술 분야에서 솜포케어(SOMPO Care)와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솜포홀딩스는 일본 최초의 손해보험사 솜포재팬(SOMPO Japan)과 요양서비스 전문기업 솜포케어를 핵심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솜포홀딩스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금융과 협업해 한국 요양서비스 시장에 직·간접 진출할 것이라고 KB금융은 설명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세계 주요 국가에 비해 가장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국가로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요양서비스 산업 인프라 확대와 다양한 금융 상품·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으로 초고령사회로 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요양서비스 산업이 한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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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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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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