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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FR, ‘캐나다구스’ 브랜드 최초 여성 단독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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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8, 2023, 10:09:51

여성복 디자이너 록 황 등 협업 컬렉션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GFR은 지난 8월 말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3층에 대표 브랜드인 ‘캐나다구스’ 첫 여성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는 브랜드 최초로 전개되는 여성 단독 매장입니다. 캐나다구스는 지난해 롯데GFR과 새로운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한국 시장 유통 강화를 목표로 다가올 F/W 시즌에 맞춰 신규 매장을 열고 있습니다. 

 

본점 3층 매장에서는 캐나다구스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인 미스틱 파카, 첼시 파카, 로스클레어 파카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말로우’ 컬렉션과 함께 이번 시즌 처음 선보이는 ‘클레어’ 컬렉션 등 새로운 실루엣과 컬러를 전개합니다.

 

또 캐나다구스는 이날 여성복 브랜드 디자이너 록 황,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맷 맥코믹과 파트너십을 통해 협업 컬렉션을 론칭합니다. 록황의 시그니처인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맷의 목탄 드로잉이 그려진 크롭다운 푸퍼 재킷, 미국 서부 모티브의 패딩 재킷과 브리머 햇 등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습니다. 

 

스웨터, 바라클라바, 스카프 등의 니트웨어 상품들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새로운 F/W23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이자 여성 신상품은 롯데백화점 본점 여성 단독 매장과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매장 등 일부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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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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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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