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유통업계, 기획전·행사로 추석 황금 연휴 ‘만반의 준비’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7, 2023, 10:09:31

테마파크·스키장·전시회 등 입장권 할인
11번가, 티몬, G마켓, 이마트, 요기요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28일부터 엿새 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각종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할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명절 간소화 추세를 반영해 외식, 전시회 쿠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춰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다음달 3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연휴’ 기획전을 통해 에버랜드, 롯데월드, 아쿠아필드 등 국내 주요 테마파크 입장권과 뚜레쥬르, 미스터피자, 배스킨라빈스 등 F&B 대표 브랜드의 제품교환권,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등을 최대 50% 저렴하게 팝니다.

 

11번가 단독판매 상품인 ‘경복궁 야간관람 입장권’을 비롯해 창경궁, 덕수궁 등에서 진행되는 고궁 탐방 특별 프로그램 입장권을 선보입니다. ‘에바 알머슨 특별전’, ‘일리야 밀스타인:기억의 캐비닛’ 등 전시회 티켓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쌀, 계란, 찜갈비, 홍로햇사과 등 명절 먹거리를 중심으로 연휴 중에도 당일배송이 가능한 ‘장보기’ 서비스 추천 상품도 소개합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해 연말까지 탑승 가능한 제주항공 괌/사이판 노선 왕복권 기프티켓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3500매 한정수량 선착순 판매합니다.


티몬은 10월 말까지 ‘가을엔 E쿠폰 어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E쿠폰을 할인 판매합니다. 당일 구매, 사용은 물론 ‘선물하기’ 기능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도 선정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달 30일까지 노티드 추석 기프트박스 도넛세트를 최대 19% 할인 판매합니다. 

 

 

연휴 기간 '집콕 휴가족' 고객들을 위해 10월 3일까지 OTT 플랫폼 ‘왓챠’ 베이직/프리미엄 이용권을 최대 27% 할인가에 팝니다. 매주 금·토·일 열리는 ‘주말에 어디가’ 특별전에서는 나들이 상품을 소개합니다. 뮤지컬 ‘레베카’, ’벤허’ 관람권(A석 기준, 5만2,000원~)을 최대 35% 할인 판매합니다. 

 

티몬 단독으로 선보이는 스키장 통합 이용권 ‘X5 시즌패스’는 5000원 즉시 할인을 적용해 42만원대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즌패스 하나로 모나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에덴밸리 리조트 등 인기 스키장 5곳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마켓은 이달 29일까지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열고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합니다.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제공합니다.

 

홈플러스, GS Fresh Mall과 함께 하는 '당일배송' 상품도 할인 판매합니다. 멤버십 회원에게 매일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1회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는 맥심 모카골드 골드믹스, 목심구이(1kg) 등을, GS Fresh Mall은 우월한돈 1등급 구이용 삼겹살(500g) 등을 구성했습니다.

 

또 '선물하기'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순금 3돈(11.25g)을 증정합니다. 이달 29일까지 G마켓의 모든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 시 자동 응모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17일 예정입니다. 백화점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할 경우 카드사 5% 즉시할인 혜택도 줍니다.

 


이마트는 10월 4일까지 가족 먹거리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샤인머스캣(2.2kg/박스)'을 1만원 할인 판매합니다. '한우 국거리/불고기'와 '브랜드 삼겹살/목심'는 모두 20% 할인합니다. 외식 메뉴로는 키친델리 즉석조리식품과 피코크 간편식 등 총 3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키친델리 매장에서는 중식 요리 3대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00원 할인하고 ‘어메이징 광어/연어초밥’은 4000원 할인합니다. 피코크는 명절 추천상품으로 꽃갈비 3종과 국/탕류 8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에 팔며 국내외 간편식 메뉴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합니다.


요기요는 '모두의마블'과 오는 10월 15일까지 공동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내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모든 요기요 고객들에게 자동으로 할인해 주는 총 2만35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합니다. 게임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최대 7% 할인쿠폰도 제공합니다. 

 

우재훈 요기요 제휴 마케팅 실장은 "이번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고객들에게 더 큰 할인 혜택을 드리고자 다시 한번 모두의마블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요기요에서 맛있는 즐거움을 누리는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