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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6시간만에 완판 ‘삼성AI라이프 챌린지박스’ 앵콜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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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7, 2024, 09:06:41

삼성전자 제휴 챌린지박스 고객감사 이벤트
내달 출시 예정 갤럭시Z 6시리즈 할인 가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삼성전자와 함께 출시한 '삼성 AI 라이프 챌린지박스'를 앵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지난 5월말 2만좌 한정판매한 이 상품은 케이뱅크 수신특판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불과 6시간만에 완판됐습니다.


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최대 연 4%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자동 돈 모으기 서비스입니다. 목표금액 설정시 매주 모아야 할 금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기본금리 연 1.5%에 목표일까지 성공 완료하면 우대금리 2.5%가 적용됩니다.


이번 앵콜 이벤트는 선착순 1만좌까지 한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목표기간은 30일 고정이며 모으는 금액은 매주별 5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합니다. 총목표금액은 최대 500만원입니다.


1차와 마찬가지로 챌린지박스 도전에 성공한 모든 고객에 특별혜택을 제공합니다. 챌린지박스 성공일에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쓸 수 있는 10만원 캐시백 스페셜 쿠폰이 발급됩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시 즉시 스페셜 쿠폰이 적용돼 10만원이 케이뱅크 계좌로 입금됩니다.


스페셜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내 사용하며 결제품목 제한없이 할인 가능합니다. 단, 백화점과 대형마트 입점한 삼성스토어 매장은 제외됩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폴드6 시리즈 제품을 구매할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이번 앵콜 이벤트도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케이뱅크가 1차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남녀불문 30~40대 고객의 호응이 높았습니다. 전체 가입자의 70% 이상이 30·40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 AI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연령층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케이뱅크는 보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AI 가전으로 AI 라이프를 선도하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업종을 뛰어넘는 금융상품을 출시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방식으로 고객 생활 속 혜택을 제공하는 케이뱅크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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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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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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