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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전북 군산지점 수송로로 확장·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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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8, 2024, 12:08:49

설계사 증가→높은 정착률→매출증대 선순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은 28일 고객 접근성 향상과 한차원 높은 편의 제공을 위해 전북 군산지점을 확장·이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군산시 수송로에서 열린 군산지점 확장·이전 개점식에는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와 박판용 FC영업본부장 등 영업 관련 주요 임원이 참석했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군산지점은 다목적회의실과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공간도 마련해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군산지점은 설계사 증가와 높은 설계사 정착률을 토대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10명에 불과하던 군산지점 설계사는 이은정 지점장 리더십 아래 올해 6월 기준 36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상반기에만 17명의 신규 설계사를 영입하며 동양생명 FC본부 내 리크루팅 1위에 올랐습니다.

 


설계사 증가는 매출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2023년 1월 대비 올해 6월 기준 군산지점의 보장성 월초 수입보험료는 3배 이상 증가하고 13회차 계약유지율은 96.8%, 25회차 유지율은 92.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1~13차월 설계사 평균정착률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생명보험사 전속설계사 1년 평균정착률(36.9%)의 2배 이상인 83.1%에 달합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군산지점은 명실상부 동양생명 대표지점 중 한곳으로 매년 조직규모나 매출이 확대되고 있다"며 "새롭게 확장한 지점에서 고객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호남지역 주민들에게 든든한 수호천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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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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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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