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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패션,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 2024’' 개최… "음악 통한 선한 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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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4, 2024, 10:09:1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오는 10월 12일 KBS 아레나에서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BWMF)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BWMF)’은 선한 영향력을 음악에 실어 전세계 가난 속 어린이에게 사랑을 전하고,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후원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한국컴패션 후원자인 가수 김범수를 비롯, 홍이삭, 이진아, 윤딴딴, 권순관, 범키, 하다쉬 뮤직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출연합니다. 또한 협찬 기업들의 프로모션 부스, 포토존, 액티비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KB국민은행,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 리사르커피, ㈜에이치알엠, 헤이네이처, 심다(simda), 마르코폴라, 베어파우, CERAGEM(세라젬), GNMLIFE, mosery(모서리), 아로마티카, 티젠, 무한타올이 협찬사로 참여했습니다.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 2024'는 선선한 가을바람을 컨셉으로 진행됩니다. 후원자의 사랑을 뜻하는 ‘바람’, 어린이의 꿈을 뜻하는 ‘연’, 후원자들의 사랑과 응원이 집약돼 완성된 ‘파도(웨이브)’ 등 다양한 메타포를 통해 ‘후원자의 사랑으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꿀 수 있는 희망의 파도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이번 뮤직페스티벌은 한국컴패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사연을 남겨준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관람이 가능합니다. ‘블루패스’를 신청해 1대1 어린이 후원을 맺는 참가자 100명에게는 별도 추첨없이 당첨권을 제공합니다. ‘블루패스’ 참가자는 스페셜 시트로 운영되는 블루존(S석)에 대기없이 우선 입장할 수 있으며, 컴패션 미니 크로스백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가수 김범수는 "잔잔한 호수의 수면을 한번 손가락으로 쳐주면 이내 파장이 생겨서 큰 물결이 생겨나듯, 우리의 작은 사랑이 모여 큰 파도를 이룰 수 있다"며 "전 세계 어린이들이 파도 위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함께해 주시는 후원자분들과 아티스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참가자분들의 사랑의 마음이 전 세계 가난 속 어린이와 가정에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컴패션은 세계 29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사회정서적·신체적·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입니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으며 현재 전 세계 230만명 이상의 어린이를 양육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으며 약 14만명의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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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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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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