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기장군, 청년 취업아카데미로 취업역량 강화 지원

URL복사

Friday, November 08, 2024, 18:11:00

11월 20일부터 청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운영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13일까지 ‘청년 취업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2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진행되며, 취업을 준비하는 19세에서 39세 청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구직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직에 대한 동기부여와 의욕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 과정은 ▲전문 강의 ▲모의면접 ▲1:1 멘토링 과정 등을 포함하며, 개인별 맞춤 취업전략 구축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취업아카데미 온라인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과 세부 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의 알림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취업난 속에서 구직을 포기하거나 망설이는 청년들이 많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고취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기장군은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다각적인 취업 및 창업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들이 취업 준비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자격시험 응시료와 면접수당 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며, 해당 지원은 오는 12월 9일까지 기장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