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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AI적용 사용자 맞춤형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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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1, 2025, 11:04:1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코웨이는 최근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를 출시해 욕실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1일 코웨이에 따르면, '룰루 더블케어 비데2'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각자의 설정값을 알아서 적용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를 위해 AI 기반의 스마트 기능을 대폭 활용해 사용자를 특정하고, 설정된 변좌 온도·수류·수압·노즐 위치 등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덕분에 매번 버튼을 눌러 설정을 바꿀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별 사용 패턴, 살균 상태, 소모품 잔량(필터∙버블카트리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해 관리의 효율성도 높였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욕실 인테리어나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계단형, 바형, 사각형 등 3가지 형태와 티탄 실버, 차콜 블랙 등 2가지 색상이 조합돼 총 6가지 무선 리모컨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특히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터치형 무선 리모컨은 작동 상태를 직관적으로 보여줘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비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위생 기능도 한층 강화됐습니다. 전기분해 살균수를 활용해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자동으로 살균하며 풍부한 버블 세척 기능으로 이중 케어가 가능합니다. 특히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은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청소해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무향과 허브향 중 선택할 수 있는 버블 세정제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모델인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는 자동 개폐 기능과 순간온수 시스템이 추가돼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습니다. 별도의 온수탱크 없이도 물을 사용할 때 즉시 데워 지속적인 온수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하는 비데인 만큼,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실생활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며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는 풍부한 버블 세척 기능과 초개인화 맞춤 기술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에서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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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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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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