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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THE CJ CUP서 ‘비비고’ 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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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0, 2017, 14:10:14

골프장 코스 안팎에 ‘비비고 Tasty Road’ 선봬..외국인 갤러리들 한식 맛 즐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제일제당이 비비고를 통해 외국인에 한식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이 국내 최초 PGA 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에서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고 있는 THE CJ CUP 대회에서 ‘비비고‘ 및 한식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 갤러리들이 자유롭게 방문해 비비고 만두, 떡갈비, 김치 등 주요 제품을 통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골프장 코스를 따라가면 ‘비비고‘가 준비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비비고 Tasty Road’를 선보였다. 갤러리들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골프 코스 안과 밖으로 나눠 준비했다. 골프 코스를 따라 총 5개의 ‘비비고 컨세션 부스’를 설치하고, 코스 밖에는 ‘비비고존’을 마련했다.

 

골프 코스를 따라 준비한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는 각 2개씩 총 10개의 메뉴를 선보였다. 한입떡갈비꼬치, 만두강정, 전복김밥 등 '비비고' 주요 제품과 소스를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한 핑거푸드 형태의 프리미엄 한식 스낵을 제공했다.

 

코스 밖에 준비한 ‘비비고 존’에서는 도시락을 판매했다. 비비고 주요 제품과 제주산 식재료를 접목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을 선보였다. 전복 해초 김 비빔밥, 불고기 취나물 비빔밥, 문어 새우 숙회 비빔밥, 강된장 곤드레 비빔밥, 고추장 흑돼지 삼겹살 덮밥 등 총 5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비비고 Tasty Road’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될 정도로 갤러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인 갤러리들은 물론 외국인 갤러리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외국인 갤러리들은 ‘골프장에 한식을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있다는 것이 참신하다’, ‘한식이 처음인데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고, 내일은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는 의견을 보였다.

 

이밖에 갤러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가자가 원하는 곳에 퍼팅을 성공하면 '비비고'가정간편식 제품을 포함한 여러 경품을 제공했다. 또한 골프치는 모습을 담을 수 있는 트릭아트를 설치하고, 골프장에 입장하는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증정했다. 

 

CJ제일제당은 남은 대회기간 동안 '비비고'는 물론 한식 알리기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주말이 되면 골프장을 찾는 외국인 갤러리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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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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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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