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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유럽 현지 마케팅 전두지휘

Wednesday, March 14, 2018, 15:03:58 크게보기

셀트리온 헬스케어 파트너사·유럽정부 관계자·의사 등 폭넓은 미팅 진행
램시마·트룩시마에 이어 허쥬마까지 유럽시장 점유율 확대 위한 포석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유럽지역을 직접 챙긴다.

 

셀트리온은 서 회장이 3월 초 출국해 두 달간 유럽 각국을 돌며 마케팅 활동을 진두지휘한다고 14일 밝혔다. 서 회장은 영국·프랑스·독일·스페인·이탈리아 등 유럽 빅5 시장을 비롯해 스위스·오스트리아·네덜란드 등 10여 개국을 돌며 주요 병원 핵심의사들과 주요 정부 관계자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또 파트너사들의 주요 임원진과의 미팅을 통해 마케팅 핵심 포인트와 세일즈 계획 등을 면밀히 분석해 경쟁사 대비할 계획이다. 우월한 제품력을 갖춘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등 시장 점유율을 더욱 빠른 속도로 끌어올리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서 회장은 지난해 4월 혈액암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를 유럽에 선보였다. 트룩시마의 시장 점유율 가속화와 함께 지난 2월 EMA(유럽의약품청)에서 유방암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최종 판매 승인을 획득했다.

 

이미 유럽 오리지널 의약품 시장에서 작년 기준 50% 넘게 시장 점유율을 가져온 램시마의 성공적인 경험에 힘입어 두 제품에 대한 유럽 현지 파트너사와 의료 관계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상황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램시마·트룩시마·허쥬마 3종 바이오시밀러에 대해 유럽 현지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지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통해 제품 경쟁력 제고와 시장 점유율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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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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