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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고객센터 재택근무 단행...협력사 직원도 포함

Monday, March 16, 2020, 11:03:42 크게보기

원격근무 위한 VPN∙보안기술 18일부터 적용..본사와 협력사 근무자 모두 대상
오는 18일부터 고객센터 근무자 600명 중 필수인력 제외한 70% 재택근무 시행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가 커진 가운데, 이커머스 고객센터 근무자가 재택근무에 돌입합니다.

 

16일 위메프는 지난달부터 준비해온 고객센터 원격근무 환경 구축을 완료했는데요. 오는 18일부터 자사와 협력사 고객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합니다.

 

위메프 본사 직원들은 지난달 24일부터 4주째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즉각적인 고객 응대가 필요한 업무환경으로 인해 이 기간 고객센터 근무자 3분의 2가량은 출근해 업무를 봐왔습니다.

 

위메프는 고객센터 협력사와 긴밀한 공조를 진행해 가상사설망(VPN) 서버 증설, 이중화 구성 등 원격접속 환경을 강화했는데요. 이 밖에 위메프는 ▲추가인증 적용 ▲원격접속 PC에 백신 등 보안시스템 설치 지원 ▲사무실 환경과 동일한 망분리 시스템 접속 등 재택근무를 위한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위메프는 재택근무 환경에 대해 최종 점검을 진행했고 18일부터 필수인력을 제외한 인원의 재택근무를 바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600명에 달하는 고객센터 근무자 가운데 70%가량이 그 대상입니다.

 

문관석 위메프 고객만족실 이사는 “고객센터 근무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난달부터 협력사 직원을 포함한 재택근무를 준비했다”며 “재택근무 체제에서도 1대 1 문의, 콜백, 챗봇, 채팅상담을 통해 고객 응대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위메프는 4주째 재택근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메프 임직원 1800명 가운데 재택근무 비중은 90% 이상인데요. 인재 충원 과정에서 지원자의 동의를 얻어 전화면접과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등 ‘언택트’ 프로세스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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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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