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위메프가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를 분사합니다. 더 빠르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위메프는 다음달 1일부터 위메프오 사업부문을 분사, 독립 출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위메프오는 위메프 O2O실 구성원들이 주도해 사내벤처 성격으로 시작한 사업입니다.
위메프오는 서비스 시작 1년여만에 월간이용자수(MAU) 50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내 배달 서비스 4위에 올랐는데요. 지난달 18일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선보이는 등 지역 자영업자들과 상생방안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위메프오는 배달∙픽업 외에도 티켓∙식당∙뷰티∙레저 등 다양한 지역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종합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 성장한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위메프오는 해당 서비스 담당 직원 중 합류 희망자들로 꾸려질 예정입니다. 이들에게는 스톡옵션이 부여됩니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이사 내정자는 “위메프오는 지역 자영업자분들과 상생해 짧은 기간 많은 고객이 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갖춘 만큼 고객과 파트너사의 요구에 바로 대응해 대한민국 대표 배달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