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통신

SKT 영상회의 미더스, ‘URL 초대’ 기능 추가…확장성↑

Tuesday, August 03, 2021, 10:08:14 크게보기

접속 URL 공유해 초대 편의성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열고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서만 회의를 열 수 있었습니다.

 

SK텔레콤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영상회의 참가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URL링크 클릭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하게 됩니다.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됩니다.

 

이밖에 미더스에는 가입 및 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하는 ‘게스트 참여 기능’과 URL링크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들어가는 ‘회의 ID 기능’ 등이 추가됐습니다. 가입 없이 미더스에 접속할 경우 일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8월 미더스 출시 이후 일반 회의와 면접 및 채용상담·이벤트·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왔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부터 광주광역시 교육청 산하 312개 학교 약 20만 명 학생에게 원격 교육 서비스로 미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했던 참여 정원을 200명으로 늘렸습니다. 향후 ▲한 화면에 최대 36명까지 표현되는 갤러리뷰 ▲화면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화면 커스텀 ▲웹브라우저·크롬북(크롬OS) 지원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지속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컴퍼니장)은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미더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